close

'리그 첫 골' 손흥민, 토트넘-리버풀전 평점 전체 3위 '7.9'

[OSEN=이균재 기자] 손흥민(토트넘)이 리그 첫 골과 함께 최고의 활약을 펼치며 리버풀전 대승에 힘을 보탰다.

토트넘은 23일(한국시간) 홈구장인 웸블리 스타디움서 열린 리버풀과 2017-2018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9라운드서 4-1로 승리했다.

토트넘은 이날 승리로 6승 2무 1패(승점 20)를 기록해 2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승점에서 어깨를 나란히 했다. 토트넘은 골득실에서 밀려 3위에 올랐다.


2골 1도움을 기록한 해리 케인이 대승의 일등공신이었다면 두 번째로 빛난 건 손흥민이었다. 1골을 넣었고, 한 차례 크로스바를 강타하며 가진 역량을 마음껏 발휘했다.

손흥민은 오랜만에 케인과 함께 최전방에 섰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은 스리백을 가동하며 3-5-2의 최전선에 손흥민을 세웠다.

손흥민은 토트넘이 1-0으로 앞서던 전반 12분 만에 응답했다. 케인의 땅볼 크로스를 문전 쇄도해 왼발에 정확히 맞히며 2-0 리드를 안겼다. 손흥민은 4분 뒤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크로스바를 때리며 리버풀의 간담을 서늘케 했다.

손흥민의 활약은 평점으로도 드러났다. 유럽축구통계전문 후스코어드 닷컴 평점서 7.9점을 기록하며 케인(9.4점)과 델레 알리(8.8점) 다음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토트넘은 케인의 2골과 손흥민, 알리의 골을 더해 모하메드 살라가 1골을 만회한 리버풀에 기분 좋은 대승을 거뒀다./dolyng@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김영광 "아직까지 진짜 사랑 못해봤다, 첫사랑도 안 이뤄져"  (인터뷰①에 이어) 배우 김영광이 “저는 아직까지 진짜 사랑을...

인기쇼핑뉴스
  • [Oh!llywood]...

    영화 '반지의 제왕' 멤버들이 오랜만에 다시 뭉쳤다. 15일(현지...

  • [Oh!llywood]...

    머라이어 캐리가 피나는 노력으로 만든 완벽 S라인을...

  • [Oh!llywood]...

    영국 출신 배우 겸 모델 에밀리 라타이코프스키가 노출 사진으로 온라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