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현대차, 고급차 라인 근원부터 손본다...BMW출신 플랫폼 전문가 영입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 제네시스 아키텍처 개발실장으로 합류… 고급차 플랫폼 개발 프로세스 혁신 담당

[OSEN=강희수 기자] 현대자동차가 플랫폼 부문을 혁신할 30년 경력의 고급차 플랫폼 기획 전문가를 영입했다. 

현대자동차는 BMW에서 플래그십 라인 7시리즈와 고성능 모델 ‘M’ 브랜드의 플랫폼 개발을 주도한 ‘파예즈 라만(Fayez Abdul Rahman)’을 제네시스 아키텍처 개발실장(상무)으로 영입한다고 31일 밝혔다.

11월부터 합류하는 ‘파예즈 라만’ 상무는 플랫폼과 패키지 개발 부문에서 30년간 축적한 경험과 전문성을 활용해 현대자동차 고유의 미래 플랫폼 개발 방향성을 정립하고 플랫폼 개발 전 과정에 걸친 혁신을 담당한다. 

라만 상무는 BMW에서 플래그십 라인 7시리즈와 고성능 브랜드 ‘M’ 플랫폼 개발을 주도한 최고급차 및 고성능차 플랫폼 전문가다. 2001~2008년까지는 X5와 X6 등 BMW SUV 라인업 ‘X시리즈’ 플랫폼 개발을 주도한 경험도 있다. 향후 출시 될 제네시스 브랜드의 SUV 모델에서도 차별화된 주행성능과 패키지 구성을 보여 줄 계획이다. 

파예즈 라만 상무는 일단 제네시스 브랜드의 플랫폼(아키텍처) 기획과 개발을 담당하고, 이후 현대자동차 플랫폼 개발에 참여한다. 고급차 경쟁력의 핵심요소인 다이내믹한 주행성능과 승차감, 안전성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최근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ICT시스템을 차량에 완벽하게 담아낼 수 있는 첨단 플랫폼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플랫폼 개발 선행단계부터 강건설계(Robust Design)를 기본으로 적용해 품질문제를 유발하는 오차 발생 요인을 원천적으로 제거하는 작업을 한다. 플랫폼 설계 시 파워트레인과 섀시 시스템 등 차량 기본 요소뿐만 아니라 최근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최첨단 전자시스템과 UX(사용자경험)까지 고려해 패키지를 구성하는 등 프로세스 전반을 대변화시킬 계획이다.

▲파예즈 라만 상무 주요 프로필

- 1959년생, 독일 국적

- 독일 카를스루에 공대 기계공학과 졸업

- 1986~1991년 BMW CAD/CAS 부문 입사

- 1991~1996년 BMW 콘셉트/아키텍처 개발

- 1996~2001년 BMW 7시리즈 콘셉트/아키텍처 개발 담당

- 2001~2008년 BMW X시리즈 및 파생차 아키텍처 개발 담당

- 2008~2015년 BMW M 브랜드 차량 아키텍처 & 통합개발 담당

- 2015~2017년 BMW M 프로젝트 매니저

/100c@osen.co.kr [사진] 현대차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