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도미니크 시뇨라 르노삼성자동차 신임 대표이사 취임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희수 기자] 도미니크 시뇨라 (Dominique SIGNORA) 신임 사장이 1일부터 르노삼성자동차 대표이사 업무를 시작한다.

도미니크 시뇨라 사장은 1967년 생으로 1990년 프랑스 에섹(ESSEC) 비즈니스스쿨 MBA를 졸업하고 1991년 르노 그룹에 입사 해 RCI 코리아 CEO, 닛산 영업 재무 관리, RCI 브라질 CEO, RCI Bank & Service 부사장 등을 지낸 후 르노삼성자동차 신임 대표이사로 임명 됐다.

도미니크 시뇨라 사장은 2006년부터 약 4년 동안 RCI 코리아 대표이사를 수행하며 한국과 인연을 맺었다. 유럽을 비롯해 태국, 멕시코, 브라질, 일본 등 여러 국가의 새로운 환경에 도전하며 뛰어난 업무 성과를 이룬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도미니크 시뇨라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르노삼성자동차 임직원들이 지난 위기의 순간을 극복하기 위해 ‘품질1등, 국내판매 Top 3, Alliance 최고’라는 목표를 세우고 노력했던 것을 높이 평가한다 말하고, 이를 실현시킬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도미니크 시뇨라 사장은 이어 최근 급변하고 있는 세계 자동차 시장 상황과 이를 대응하기 위해 르노 그룹이 설정한 ‘수익성을 기반으로 한 지속적 성장’이라는 그룹의 목표를 소개했다.

도미니크 시뇨라 사장은 르노 그룹이 이러한 목표를 바탕으로 2017년부터 2022년까지 6년간 커넥티드 카, 자율주행 자동차 등의 혁신적 제품을 출시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구체적인 중기 전략 'Drive The Future'를 최근 발표했으며, 이를 위해 세계 최대 자동차 제작사 동맹인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의 연구개발 역량과 글로벌 시장에서 ‘규모의 경제’를 극대화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100c@osen.co.kr

[사진] 도미니크 시뇨라 르노삼성자동차 신임 사장.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