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이그룹 EBS? 세븐틴은 세븐틴"..소년→남자로 성장했다[종합]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선미경 기자] 더 탄탄하게 성장한 세븐틴이다. 청량미의 대명사인 소년에서 파워풀한 남성적인 매력을 어필하는 무대로, 가장 세븐틴답게 돌아왔다. 

세븐틴은 6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정규2집 'TEEN, AGE'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컴백 소감과 각오를 밝혔다. 

이날 민규는 "월드투어를 하면서 많은 팬들을 만났다. 앨범 준비 시간이 없다기보단 팬들을 만나면서 더 많은 에너지를 얻은 것 같다"라면서 새 앨범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우지는 "이번 앨범의 주포인트는 세븐틴의 성장"이라며, "타이틀곡 '박수'는 굉장히 신나는 곡이지만 많은 뜻이 담겨 있다. '올원'에서 혼자 지내던 소년이 더 넓은 세상에 나아가면서, 성장하면서 얻는 이야기다. 더 넓은 세상에서 소중한 사람을 만나면서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고 그 과정에서 얻는 에너지다. 가장 세븐틴의 모습인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타이틀곡 역시 우지가 작사, 작곡했다. 

'박수'는 청량하면서도 동시에 파워풀한 모습으로 세븐틴의 변화와 성장을 압축적으로 보여주는 곡이다. 아무리 힘들고 괴로운 일이 있어도 세븐틴, 그리고 팬들의 마음을 함께 해 뚫고 나가겠다는 다짐과 건강한 에너지를 담았다. 세븐틴은 이 곡을 통해 소년의 틀을 벗어난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자 했다. 

세븐틴의 트레이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퍼포먼스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이날 세븐틴은 '박수'의 퍼포먼스를 처음 공개했다. 호시는 "'박수' 자체가 굉장히 신나는 곡이다. 13명 다 같이 있을 때 에너지와 폭발력에 집중해봤다. 박수를 치는 안무와 권하는 안무가 있다. 박수를 치면 또 건강해진다고 하지 않냐. 대국민 건강송이라고 우리가 부른다"라고 설명했다. 

11월은 세븐틴뿐만 아니라 슈퍼주니어, 블락비 등 수많은 보이그룹들이 컴백한다. 보이그룹 대전이라 불릴 정도로 막강한 라인업이다. 특히 세븐틴은 슈퍼주니어와 같은 날 같은 시각에 새 앨범을 발표하게 됐다. 

이에 대해서 호시는 "슈퍼주니어 선배님과 같이 활동을 하게 돼서 영광이고 기쁘다. 어릴 때부터 보고 자라고 꿈을 키워왔던 슈퍼주니어 선배님들과 무대를 하니까 다시 한 번 '내가 꿈을 이뤘구나'라고 생각하게 된다. 초등학교 6학년 때 '쏘리쏘리'가 나와서 친구들 앞에서 했던 게 기억난다. 선배님들처럼 열심히 활동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된다"라고 남다른 소감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또 우지는 "'보이그룹계의 EBS'라는 명칭은 우리도 들어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 멋있는 선배들과 함께 언급해주는 것 자체가 영광이다. 명성에 부끄럽지 않도록 열심히 하도록 하겠다. 요즘엔 팬들이 SBS라고 해주신다. 세븐틴은 세븐틴이라는 의미"라며 세븐틴의 색깔을 다지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그만큼 이번 앨범은 세븐틴의 성장과 고유의 색깔을 다루기 위해 노력했다. 승관은 "소년미 넘치고 무대에서도 밝은 에너지를 많이 담았다면, 그런 에너지를 가져가면서 성장해가는 것. 무대 위에서도 남성미 넘치는 모습을 보여드려야겠다는 생각에서 이전의 세븐틴보다는 더 성숙한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박수'만큼은 세븐틴의 파워풀함을 최대로 보여주자했다"라고 변화를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에스쿱스는 "이번 연말이 다 돼서 정규2집이 나왔다. '박수'를 들으면서 따뜻한 연말을 보내셨으면 좋겠다. 성과라기 보단 무대에서 완벽한 모습을 보여주는 세븐틴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이번 앨범은 올 한 해 동안 진행된 세븐틴의 대형 프로젝트의 마지막이자, 새로운 시작을 알린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신세계' 이후 열린 세븐틴의 시대, 그리고 세븐틴이 맞이하게 된 변화를 보여준다. 지난 2015년 데뷔 이후 겪은 다양한 감정과 팬들에게 받은 사랑을 통해 성장, 새롭게 변화한 모습을 담아냈다. 이번 앨범은 이날 오후 6시에 발매된다. /seon@osen.co.kr

[사진] 박재만 기자 pjmpp@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