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리니지2 레볼루션’... 태국 '올해의 모바일 게임' 선정

[OSEN=이인환 기자]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이 태국 최대 게임쇼 ‘Thailand Game Show&Big Festival 2017’(이하 TGS)에서 ‘올해의 모바일 게임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열린 TGS는 태국에서 가장 높은 권위를 자랑하는 게임쇼로 매년 △온∙오프라인 투표 △차트순위 △대세감 △서비스 퀄리티 등을 집계해 △올해의 모바일 게임 △올해의 온라인 게임 △베스트 음악 게임 △베스트 MMORPG 등 다양한 부문에서 시상을 진행한다

이번 ‘레볼루션’의 수상으로 넷마블은 TGS ‘올해의 모바일 게임상’을 4년 연속 받는 기록을 세웠다. ‘모두의마블’이 지난 2014년과 2015년, ‘세븐나이츠’가 2016년 같은 상을 수상한 바 있다.

‘레볼루션’은 지난 6월 14일 태국을 비롯한 아시아 11개국에 론칭한 이후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매출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지난 9월에는 누적 다운로드 500만 건을 돌파한 바 있다.

특히 태국에서는 출시 직후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줄곧 최상위권을 차지하며 대세감을 굳혔다. 또 언리얼엔진4로 구현한 뛰어난 그래픽, 요새전, 혈맹, 다양한 던전 등 방대한 게임 콘텐츠로 현지 이용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넷마블엔투가 개발한 ‘모두의마블’도 ‘올해의 캐주얼 게임상’을 수상해 장수 게임으로서 태국 현지 인기를 재확인했다. /mcadoo@osen.co.kr

[사진] 넷마블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인기쇼핑뉴스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