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아이폰X, 24일 국내 출시 확정...예약판매는 이번주? 다음주?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필주 기자] 애플의 10주년 기념폰인 아이폰X(텐)의 국내 출시일이 정해졌다.

애플은 7일(한국시각) 아이폰X가 오는 24일부터 한국을 비롯해 알바니아, 보스니아, 캄보디아, 코소보, 마케도니아, 말레이시아, 몬테네그로, 세르비아, 남아프리카 공화국, 태국, 터키 등 추가 13개국에서 판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앞서 애플코리아는 지난 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아이폰X의 모델과 가격을 공개한 바 있다. 아이폰X는 실버와 스페이스 그레이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기본모델인 64GB는 142만 원, 256GB는 163만 원으로 각각 정해졌다. 이는 언락폰 기준 가격이다.

애플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판매 여부는 아직 확정된 상태가 아니다. 그러나 이통사 및 리셀러를 통한 예약판매는 곧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통사 출고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나 언락폰보다 다소 저렴할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X는 슈퍼 레티나 디스플레이로 명명된 5.8인치 OLED가 적용된 전후면 글래스 및 스테인리스 스틸 디자인을 채택했다. 또 A11 바이오닉 칩을 통해 강력한 머신 러닝과 증강현실(AR), 몰입감 넘치는 3D 게이밍 경험을 위한 뉴럴 엔진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아이폰X는 무선 충전 그리고 혁신적이며, 안전하고 새로운 잠금 해제 및 사용자 인증, 결제 방식을 제공하는 페이스 ID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페이스 ID를 활성화하는 트루뎁스(TrueDepth) 카메라는 인물 사진 조명 및 인물 사진 모드를 전면 카메라로 가져와 피사체 심도 효과가 있는 멋진 셀카를 촬영할 수 있도록 한다.

이밖에 50가지 이상의 얼굴 근육 움직임을 캡처하고 분석한 다음 재미있고 새로운 방식의 ‘애니모티콘’도 선보인다. 듀얼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 기능(OIS)을 갖추고 후면 카메라는 인물 사진 조명 및 인물 사진 모드를 제공한다. /letmeout@osen.co.kr

[사진] 애플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