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NHN엔터, 개인용 클라우드 ‘토스트 드라이브’ 첫 업데이트 실시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이인환 기자] NHN엔터테인먼트가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인 ‘토스트 드라이브(TOAST Drive)’의 첫번째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지난 8월 출시한 ‘토스트 드라이브’는 파일 저장 및 관리를 도와주는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다. ‘토스트 드라이브’가 제공하는 5GB의 클라우드 무료 저장 공간 외에도 구글 드라이브, 드롭박스 등과 같은 타사 클라우드 서비스와의 계정 연동이 가능하며, PC와 모바일 단말기를 케이블 없이 무선으로 연결하여 언제 어디서나 파일을 전송하고 열람할 수 있다. 현재 ‘토스트 드라이브’는 웹과 모바일 앱(AOS), 원도우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사용자가 더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을 구현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모바일 단말기에 파일을 바로 전송할 수 있는 무선 연결 기능이 강화됨에 따라, 케이블을 연결해 데이터를 전송하던 기존의 방식보다 시간과 단계가 대폭 개선되었다.

또한 ‘토스트 드라이브’의 윈도우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윈도우 탐색기를 통해 모바일 단말기 내 파일을 PC에 저장된 파일과 동일한 방법으로 관리할 수 있다. 특히 네트워크 드라이브와 유사한 방식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내 PC의 용량을 차지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윈도우용 소프트웨어는 토스트 드라이브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파일 관리 지원 범위와 편의성을 위한 개편도 눈에 띈다. PC에서 사용하는 USB, 외장하드 등 이동식 디스크와 모바일 단말기의 SD 메모리 카드도 지원한다. 또한 ‘토스트 드라이브’ 웹에서만 지원하던 카테고리별 모아보기 기능이 모바일 앱에 추가됨에 따라, ▲사진, ▲동영상, ▲문서, ▲오디오, ▲설치파일 등을 사용자 편의에 따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즐겨찾기 폴더 설정, 문서 썸네일 및 미리보기 기능도 제공된다. /mcadoo@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