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공식입장] 여자친구, MTV 유럽뮤직어워드 韓 대표 선정…'걸그룹 최초'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정지원 기자] 그룹 여자친구가 유럽 최대 음악 시상식 'MTV 유럽 뮤직 어워드 2017'(MTV EMA 2017)에서 한국 대표로 선정됐다.
 
MTV EMA 측은 지난 13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MTV 유럽 뮤직 어워드 2017'의 '베스트 코리안 액트(Best Korean Act)' 부분에 걸그룹 여자친구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여자친구는 한국 대표에 해당하는 '베스트 코리안 액트'로 선정, 명실공히 K팝 대표 걸그룹으로서 파워를 입증했다.
 
특히, 여자친구는 국내 걸그룹 중, 최초로 '베스트 코리안 액트'를 수상해 그 의미가 남다르다. 2013년에 신설된 '베스트 코리안 액트' 부분은 그간 엑소, 방탄소년단, B.A.P가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베스트 코리아 액트'에 노미네이트 된 여자친구는 올해 후보에 함께 오른 하이라이트, 마마무, 세븐틴, 워너원을 제치고 첫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MTV 유럽 뮤직 어워드'는 유럽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노래와 뮤직비디오를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1994년 개최 이래 유럽 전역의 인기를 얻으며 24년간 세계적인 음악 축제로 사랑받고 있다. 비욘세, 저스틴 비버, 테일러 스위프트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이 역대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을 정도로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올해는 11월 12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SSE 아레나에서 개최됐다.
 
2015년 데뷔한 여자친구는 데뷔곡 '유리구슬'을 시작으로 '오늘부터 우리는', '시간을 달려서', '너 그리고 나', '핑거팁', '귀를 기울이면', '여름비' 등 발표하는 곡마다 차트를 휩쓸며 국민 걸그룹으로 등극했다.
 
청순한 비주얼과 음악에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칼군무라는 '파워청순' 콘셉트는 기존의 청순 걸그룹과 차별화를 주며 그룹의 정체성을 확실히 구축했다./jeewonjeong@osen.co.kr

[사진] MTV EMA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