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공식입장] '강철비' 12월 20일 개봉 확정…'신과함께'와 맞대결

[OSEN=장진리 기자] 영화 '강철비'가 12월 20일 개봉을 확정했다.

영화 '강철비'(양우석 감독)은 한국 영화 사상 최초 핵전쟁 시나리오를 그린 영화의 메인 예고편을 최초 공개하며 12월 20일 개봉을 알렸다.

특히 '강철비'는 하정우, 차태현, 주지훈 등이 포진한 '신과함께'와 같은 날 개봉을 확정해 눈길을 끈다. 대작과 대작의 맞대결이 성사됐다.

이날 최초로 공개된 '강철비' 메인 예고편에서는 일촉즉발 핵전쟁 카운트다운 상황 속 정우성, 곽도원의 운명적 만남과 트럼프의 당선, 영국 유럽연합 탈퇴 등을 예언한 영국 예언가 크레이그 해밀튼파커가 최근 예언한 바 있는 북한 쿠데타의 실체까지 확인할 수 있다.


영상은 시작부터 숨막히는 긴장감 속에 ‘리태한’(김갑수)으로부터 임무를 받고 저격총을 조준하는 ‘엄철우’(정우성)의 모습으로 시선을 압도한다. 혼란에 빠진 개성공단의 모습과 총격전을 벌이는 북한군인들의 모습과 함께 “북한 1호가 남한으로 넘어왔다!”는 카피로 위기의 시작을 알린다. 이어 혼수상태의 북한 1호와 ‘엄철우’(정우성)를 발견하는 ‘곽철우’(곽도원)의 등장으로 서로에 대한 경계심으로 가득 찬 두 사람의 첫 대면을 엿볼 수 있다. 한편 눈을 뗄 수 없는 ‘엄철우’(정우성)의 맨몸 액션과 “우린 정말, 진짜 운명인가 봐!” 혹은 “우리 같은 편이다”라는 ‘곽철우’(곽도원)의 능청스런 대사가 서로 대조되며 남한 철우와 북한 철우의 강철 케미스트리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뒤를 이어 전쟁을 도발하는 자와 이를 막는 자들의 치열한 첩보전과 함께 예고편이 절정으로 치닫는다. 카체이싱부터 폭격신까지, 다채로운 액션 시퀀스에서 첩보 액션 블록버스터 '강철비'의 남다른 스케일이 엿보인다. 더불어 김갑수, 김의성, 이경영, 조우진, 이재용의 강렬한 눈빛이 연이어 보여지며 충무로 명품 배우들의 뜨거운 연기접전도 기대를 모은다. 화면에 총을 겨냥한 ‘엄철우’(정우성)의 “기래 내가 맡은 명령이오”라는 의미심장한 대사와 하늘에서 무수히 떨어지는 강철비가 예고편의 대미를 장식한다.

영화 '강철비'는 양우석 감독이 완성한 탄탄한 이야기에 북한 최정예요원 ‘엄철우’로 활약한 정우성, 남한 외교안보수석으로 열연한 ‘곽도원’, 그리고 김갑수, 김의성, 이경영, 조우진 등 믿고 보는 배우 조합으로 전쟁 위기의 대한민국을 완벽하게 그려낼 예정이다./mari@osen.co.kr

[사진] NEW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Oh!커피 한 잔①] 홍종현 "데뷔 10주년 신기..가장 힘들었던 적? 매순간" 배우 홍종현이 데뷔 10주년을 맞았다. 모델에서 연기자로 변신하며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쇼핑뉴스
  • [Oh!파라치]...

    안젤리나 졸리가 디즈니랜드에 떴다. 스플래시뉴스는...

  • [Oh!llywood]...

    마돈나가 아프리카 말라위에 어린이 병원을 열었다.12일(현지시각) CNN...

  • [Oh!llywood]...

    OSEN=최나영 기자] 미국드라마 '24'의 잭 바우어 캐릭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