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이번 생은' 이민기, "극 중 정소민·김민규 질투했다..알지 못할 뿐"[일문일답]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최나영 기자] tvN 월화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극본 윤난중, 연출 박준화,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MI)에서 때로는 잔잔하게 때로는 강렬하게, 남다른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이민기가 드라마 전반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그는 이번 생에 오직 집과 고양이만을 감당하려는 ‘하우스푸어’ 남세희를 맡아 담담한 말투와 표정으로 이성적인 성향의 인물을 잘 보여주고 있다. 점차 윤지호(정소민 분)를 향한 마음을 드러내며 달라진 감정을 미묘하게 표현해내고 있는 이민기의 일문일답이 공개됐다.

Q1. 현재 촬영장 분위기는 어떠한가, 그리고 어떻게 호흡을 맞춰 나가는지? 

촬영장 분위기는 늘 따뜻하다. 아주 유쾌하거나, 너무 진중하거나 하지 않아서 더욱 좋은 것 같다. 스태프분들부터 배우분들까지 각자 자기 자리에서 일에 열중하며 현장의 호흡을 함께 잘 만들어 가고 있다. 

Q2. 6~7회에서 지호에게 관심을 보이는 복병 복남이 등장했다. 이때 “세입자와 집주인 관계 이상은 불편하다”고 선언했던 세희에게 어떤 마음의 동요가 일어났는지?

세희는 분명 질투를 했다. 저는 그 마음을 알지만 세희는 자기 안에 어떤 감정들이 있는지 잘 알지 못한다. ‘아마 알지 않으려 무의식적으로 애쓰고 있었다’라고 하는 게 맞을 것 같다. 

Q3. 직장 동료들의 말에 의하면 세희는 ‘좌 대출 우 고양’의 인간으로 고양이에게 많은 애정을 쏟는 인물. 실제 고양이와 함께 촬영할 때 어떤지, 어려움은 없나?

고양이님의 컨디션에 따라 조금은 쉽지 않을 때도 있지만 사실 그런 경우는 거의 없다. 기본적으로 영리하시고 사람 손길을 좋아하셔서 오히려 촬영에 도움이 될 때가 더 많다. 따로 고양이를 키워본 적은 없지만, 촬영을 계기로 가깝게 지냈는데 왜 사람들이 집사를 자처하는지 이해가 됐다. 

Q4. ‘이번 생은 처음이라’가 시청자들에게 어떤 드라마로 보이길 원하는지?  

자칫 무겁고 어두울 수 있는 얘기와 소재들을 나름의 위트와 재치 속에 풀어나가는 드라마 인만큼 힐링하시며 즐겁게 보셨으면 좋겠다. 그 즐거움 속에서 웃플 수밖에 없는 얘기들에 함께 공감해 주시니 저에겐 너무 감사한 작품이 될 것 같다.

Q5. 애청해주시는 시청자들에게 감사 인사 한마디를 하자면?

우선 같은 생각과 고민으로 공감해주셔서 감사하고 덕분에 현장에서 저희 모두 보람을 느끼며 더욱 열심히 일하게 되는 것 같다. 모쪼록 헬요일이라는 월요일에 많은 분들께 힐링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분발하겠다. 애정과 관심 감사드린다. /nyc@osen.co.kr

[사진]  tvN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