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퇴근길신곡] "음악대장의 귀환" 국카스텐, 낯설어 더 매력적인 '이방인'

[OSEN=김은애 기자] 국보급 밴드의 귀환이다. '음악대장' 하현우가 국카스텐으로 돌아왔다. 많은 음악 팬들이 기다린 이들은 이번에 더욱 성숙해지고 정교해졌다.

밴드 국카스텐이 1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EP ‘스트레인저(STRANGER)’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지난 신곡 ‘펄스(Pulse)’ 이후 1년 5개월 만이지만 피지컬 앨범으로는 정규 2집 ‘프레임(FRAME)’ 이후 3년 만이다.

이번 앨범은 나날이 견고함을 더해가는 국카스텐만의 사운드와 쉼 없이 차오르는 에너지로 가득 차있다. 국카스텐은 새로운 도전에 목마른 이들의 갈증을 단번에 해소시켜주고자 심혈을 기울였다.

타이틀곡 '이방인'은 낯선 무언가의 만남을 통해 자신이 어떤 식으로 존재해 있어야 하는가에 대해 이야기한 곡이다. 하현우가 직접 작사, 작곡을 맡았다.

특히 하현우의 시원한 보컬과 신비로운 밴드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는다. 하현우는 도입부부터 "낯선 이곳에 흐린 안개처럼 떠다니는/낯선 숨결에 서린 유리에 비친 그림자"라고 말하며 독보적인 음색을 자랑한다.


이어 그는 "낯선 목소리가 들려도 어딘지 모르는/낯선 꿈속에서도 단 한 번도 본 적 없는/낯선 누구도 믿지 않는 거기 그곳으로 날 꺼내줘" 등의 시같은 가사를 통해 폭발적인 가창력을 뽐낸다.

뮤직비디오에서도 국가스텐만의 유니크한 매력이 고스란히 드러난다. 하현우는 신비로운 분위기의 어딘가에서 낯설어하는 듯한 눈빛을 내비친다.

뿐만 아니라 이번 앨범에는 생성과 파괴 그 창의적 사건 속의 참여가 우리를 깨어나게 한다는 ‘플레어(Flare)’, 국카스텐의 전신이었던 밴드 ‘더컴(the c.o.m)의 곡으로 오랫동안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나침반’, '이방인'의 일렉트로닉 버전과 뉴에이지 아티스트 에이브(AEV)의 세련된 피아노 편곡으로 재탄생된 ‘카눌라’까지 총 5곡이 수록됐다.

또한 국카스텐은 이번에 전국투어 ‘2017 국카스텐 연말 전국투어 해프닝(HAPPENING)’를 열고 활발하게 팬들을 만난다. 오는 25일 부산 KBS 홀에서 열리는 공연을 시작으로 12월 9일 대구, 17일 대전 공연에 이어 12월 24일~25일 양일간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콘서트를 열고 전국투어의 화려한 피날레를 맞이한다.

한편 이번 앨범은 오프라인에서 30일 발매된다./misskim321@osen.co.kr

[사진] 인터파크, '이방인' 뮤비캡처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Oh!커피 한 잔①] 홍종현 "데뷔 10주년 신기..가장 힘들었던 적? 매순간" 배우 홍종현이 데뷔 10주년을 맞았다. 모델에서 연기자로 변신하며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쇼핑뉴스
  • [Oh!파라치]...

    안젤리나 졸리가 디즈니랜드에 떴다. 스플래시뉴스는...

  • [Oh!llywood]...

    마돈나가 아프리카 말라위에 어린이 병원을 열었다.12일(현지시각) CNN...

  • [Oh!llywood]...

    OSEN=최나영 기자] 미국드라마 '24'의 잭 바우어 캐릭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