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쎈 탐구] 이병헌부터 이시영까지...톱스타 자격증 시대
OSEN 박진영 기자
발행 2017.12.08 15: 45

"부업 보장됩니다." 전단지 광고 문구가 아니다. 남 부러울 것없는 톱스타들이 너도나도 자격증을 따는 요즘  연예계 이야기다. 물론 돈 벌려고 부업 전선에 나서겠다는 건 아니다. 연기에 보탬이 되거나 삶에 또 다른 의미를 찾기 위해 이런저런 자격증을 따는 연예인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 
카드2. 이병헌 : 바리스타 자격증 

이병헌은 2010년 영화 '악마를 보았다' 촬영 후 휴식 중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후 하루도 빼놓지 않고 손수 커피를 내려 마시고, 외출할 때도 직접 내린 커피를 들고 다닐 정도로 커피에 애정이 남다르다고 한다. 
카드3. 소유 : 미용사 자격증
무려 15세에 미용사 자격증을 취득했다는 소유. 이는 가수라는 꿈이 실현되지 않았을 때를 대비한 일종의 보험이었다고 한다. 손재주가 좋은 소유는 자격증 취득 후 미용대회에 출전하기도 했다. 
카드4. 민아 : 굴착기 자격증 
민아는 2014년 집짓기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했을 당시 보탬이 되고자 걸그룹 멤버 최초로 굴착기 자격증을 땄다. 섬세한 작동 능력에 '달인' 김병만도 놀랄 정도였다. 
카드5. 민진웅 : 간호조무사 자격증
민진웅은 단국대 법학과 수시 합격 후 어머니의 권유로 간호조무사 학원에 다녔고, 국가고시에 합격해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후 의무병으로 군 생활을 했다. 
카드6. 오나미 : 미용사 자격증+종자기능사 자격증 
미용사 자격증을 취득한 오나미는 동료 스타들에게 염색을 해줄 정도로 전문가 실력을 지닌 팔방미인이다. 여기에 전문적으로 종자를 육성하고 씨앗을 교배하는 종자기능사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 
카드7. 서예지 : 성교육 자격증
서예지는 연예인으로는 이례적인 성교육 자격증을 취득했다. 다산이 꿈이라는 서예지는 자신이 성에 대해 잘 모르면  훗날 자녀들에게 올바른 성교육을 해줄 수 없을 것이라 판단해 미리 공부를 해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한다. 
카드8. 이시영 : 소형·대형·특수 트레일러 운전면허 자격증
복싱 선수 출신인 이시영은 남다른 체력과 강인한 정신력을 바탕으로 최근 대형 1종, 2종 소형, 특수 트레일러 면허증을 모두 취득했다. 이시영은 여기에 그치지 않고 특수 견인차 면허까지 취득하겠다는 의지를 불태웠다. 
[글 = 박진영 기자, 그래픽 = OSEN 탐구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