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쎈 현장] "청춘시대2→이판사판"…박은빈, 판사로 '인생캐' 다시 쓸까
OSEN 장진리 기자
발행 2017.11.20 17: 00

청춘의 아이콘 송지원에서 똑 부러지는 판사 이정주로, 박은빈이 '인생 캐릭터' 경신에 도전한다. 
'이판사판'은 20일 오후 서울 목동 SBS 사옥에서 제작발표회를 열고 베일을 벗었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박은빈, 연우진, 나해령, 동하, 김해숙, 이덕화가 참석했다. 
박은빈은 '이판사판'에서 무너져버린 법질서를 회복하고, 실종된 정의를 찾기 위해 전무후무, 유례 없는 문제적 판사가 된 이정주 역을 맡는다. 이정주는 미성년자강간살인죄로 무기수로 복역 중인 오빠의 재판 기록을 훔치려다 담당 재판부 유명희(김해숙 분) 판사에게 걸리고, "기록을 읽는 판사가 되는 건 어떠냐"는 이야기를 듣는다. 그 후 유명희처럼 대한민국 최고 엘리트 판사가 돼 돈도 권력도 없는 흙수저를 결코 되물림하지 않겠다고 다짐하며 판사가 되는 인물이다. 

'청춘시대2'로 인생 캐릭터를 썼다는 평가를 받는 박은빈은 산전수전, 이판사판 다 겪은 이정주 역을 통해 또 한 번의 인생 캐릭터 탄생을 노린다. 
판사라는 까다로운 캐릭터를 연기하게 된 박은빈은 생애 첫 전문직 역할을 소화하게 된 부담을 토로하기도. 박은빈은 "생애 처음으로 전문직 역할을 맡게 됐고, 게다가 처음부터 판사 역할을 맡게 돼서 너무나 영광스러운 반면 부담도 된다"며 "주위에 믿을 만한 분들이 너무 많아서, 그 힘에 의지해서 열심히 촬영하고 있다. 끝까지 의미를 남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춘시대2'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은 이후 지상파로 건너와 주연을 맡게 된 박은빈의 부담은 남다르다. 그러나 박은빈의 자신감 역시 빛났다. 박은빈은 "송지원으로 많은 사랑을 많이 받아서 감사하다. 제가 가진 음색이 있다는 것과 '청춘시대2'와 텀이 짧다는 것을 분명히 잘 알고 있다. 하지만 낯선 것과 익숙한 것 사이에 있는 경계에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캐릭터마다 가진 서사가 전혀 다르기 때문에 극이 진행되면서 전혀 다른 점을 보실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어렵다, 까탈스럽다, 무뚝뚝하다는 선입견에 가려진 판사의 직업적 고뇌 속에 갇힌 한 인물을 잘 표현하고 싶다는 것이 박은빈의 각오. 박은빈은 "저 또한 판사에 대한 선입견이 있어서 이번 역할이 더 어렵다고 느껴졌던 것 같다. 하지만 판사라는 직업 이전에 한 인물을 표현하는 것을 간과했다고 생각했다"며 "'이판사판'은 드라마이기 때문에 이정주라는 인물이 판사님들을 모두 대변할 수는 없다. 그래서 캐릭터를 잘 표현하는 게 먼저라고 생각했고, 판사들이 가진 인간적인 고뇌를 잘 표현할 수 있는 인물이 이정주라고 생각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판사의 단면적인 모습이 아니라, 그 안에 감정적인 인물로 한 캐릭터를 보여드리는 것이라 한 인물로서 캐릭터를 잘 보여드리기 위해 집중하는 것이 제 몫이라고 생각한다"며 "제가 전혀 방해가 되지 않았으면 좋겠고, 연기를 잘 한다는 얘기를 듣고 싶다. 그것이 이번 작품의 목표"라고 힘주어 말했다.
과연 박은빈이 '청춘시대2'에 이어 '이판사판'으로 새로운 인생 캐릭터를 탄생시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판사판'은 오빠의 비밀을 밝히려는 법원의 자타공인 꼴통판사 이정주(박은빈 분)와 그런 그에게 휘말리게 된 차도남 엘리트 판사 사의현(연우진 분)의 이판사판 정의 찾기 프로젝트를 그리는 드라마. 오는 22일 첫 방송된다./mari@osen.co.kr
[사진] 지형준 기자 jpnews@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