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삼성전자, ‘러시아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7년 연속 1위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희수 기자] 삼성전자가 '러시아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조사에서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러시아 시장조사기관인 OMI(Online Market Intelligence)가 매년 실시하는 '러시아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조사는 러시아 내 인구 100만명 이상 거주 도시인 모스크바, 샹트페테르부르크, 노보시비르스크 등 13개 도시민 1,5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으로 진행된다.

이 조사는 업종 불문한 브랜드 선호도와 업종별 브랜드 선호도를 대상자들에게 물어 각각 발표한다.

삼성전자는 업종 구분없이 러시아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에 2011년부터 올해까지 7년 연속 1위에 올랐고, 생활가전 부문에서는 2009년부터 올해까지 9회 연속 1위에 올랐다. TV·오디오 부문에서도 7년 연속 1위, 스마트폰 부문에서는 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OMI는 2007년에 설립됐으며 러시아 모스크바에 본사를 두고 온라인 조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장조사기관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러시아에서 문화, 예술, 교육 등 전 분야에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러시아 최고 문학상인 톨스토이 문학상을 15년째 후원하고 있으며, 세계 3대 박물관 중 하나인 에르미타쥐 박물관과 문화재 복원 프로젝트도 공동으로 펼치고 있다. ‘러시아 예술의 심장’인 볼쇼이 극장을 1991년부터 후원하며 최장수 파트너로도 활동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체육 부문에서는 유소년 수영대회인 ‘포포프컵’을 7년째 후원하고 있다.

교육 분야에서는 삼성전자 IT 기술을 활용해 학생별 맞춤 학습을 지원하는 스마트 스쿨 활동을 통해 러시아의 공학, IT 분야 인재 양성에 힘을 쏟고 있으며, 2019년까지 러시아 21개 도시에서 5,000여명의 졸업생들을 배출할 계획이다. /100c@osen.co.kr

[사진] 모스크바 물리 기술 대학 학생들이 삼성전자 스마트 스쿨 프로그램에서 제공되는 IT 제품과 솔루션을 활용해 수업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