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2017년 kt wiz 선수단 교육’ 시행
OSEN 조형래 기자
발행 2017.11.29 15: 30

 kt wiz 야구단은 지난 28일(화)부터 29일(수)까지 이틀간 주장 박경수 선수와 새롭게 합류한 황재균 선수를 비롯해 총 75명의 선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KT그룹인력개발원(원주 소재)에서 ‘2017년 kt wiz 선수단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3년째 진행하는 선수단 정기 일정이며, KT그룹인력개발원과 공동 주관해, 프로선수의 기본 자세와 팀워크 강화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준비됐다.
먼저, 대화를 통해 동료간 이해심과 일체감을 강화시키는 프로그램으로 교육을 시작했다. 이어 프로선수가 가져야 할 자세와 마음가짐, 자기관리를 주제로 하는 강의도 진행했다.  끝으로, 승리를 향한 열정과 팬들에 대한 감사 등 내년 시즌의 각오를 다지는 시간으로 교육을 마무리했다.

KT그룹의 전문 강사와 심리상담사, kt wiz 이지풍 트레이닝 코치 등이 강사로 나섰고, 선수들은 강의를 경청하는 것은 물론, 적극적으로 조별 토의와 액티비티에 참여하며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주장 박경수 선수는 “이틀간의 교육에서 프로선수이자 사회인으로서, 많은 것을 배우고 선수들이 함께 새로운 결의를 다지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확고한 목표의식과 체계적인 내년 시즌 준비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진욱 감독과 코칭 스태프, 임종택 단장과 프론트도 28일부터 워크샵을 열고 지난 시즌을 돌아보는 한편, ‘18시즌의 운영과 육성방향을 토론하는 자리를 가졌다. /ing@osen.co.kr
[사진] kt 위즈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