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Oh!커피 한 잔②] 성현우 "장문복 형과 유닛 결성, 목표 이뤘어요"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선미경 기자] (Oh!커피 한 잔①에서 이어집니다) 성현우란 이름을 내건 첫 번째 음원이다. 그것도 가장 좋아하고 신뢰하는 파트너 장문복을 만났다. '프듀2'에서 인연을 맺어 한솥밥을 먹는 소속사 식구가 됐고, 이번엔 유닛 파트너까지. 성현우와 장문복의 인연이 꽤 깊다.

올 한 해 가요계를 뜨겁게 달궜던 케이블채널 엠넷 '프로듀스 101' 시즌2. 최종 11인에 들지는 못했지만, 성현우는 장문복이라는 좋은 사람을 만났다. 방송에서도 유독 좋은 '케미'를 자랑했던 두 사람은 오는 8일 팬들을 위한 곡 '겁 먹지마'를 발표하며 다시 한 번 호흡을 맞추게 됐다. 성현우의 경우 자신의 이름을 내건 첫 번째 곡이라 더 특별했다.

"첫 곡에 직접 작사, 작곡에도 참여하게 됐어요. 평생 잊지 못할 곡인 것 같아요. 겁 먹지 말라는 이야기를 하는데, 많은 사람들에게 힘이 됐으면 좋겠어요. 저는 연습생 기간도 길고 우여곡절도 많았는데, '프듀2' 이후 결과적으로 가장 하고 싶어 하던 문복이 형이랑 노래할 수 있게 돼서 너무 좋아요. 고생한 게 사라지는 느낌."

장문복과 성현우의 콜라보다 더 특별한 것은 직접 '프듀2' 이후의 심정을 직접 가사로 담아냈기 때문. '프듀2'로 '네버'를 흥행시킨 작곡팀 플로우 블로우가 성현우와 대학 동문이라 좋은 기회를 함께 하게 됐다.

"많은 분들에게 위로가 되는 곡이었으면 해요. 제목이 '겁 먹지마'잖아요. 많은 분들이 겁이나 두려움 때문에 여러 일들을 포기하는데, 우리뿐만 아니라 그런 분들이 많다고 생각해요. 이 곡을 듣고 마음이 치유 됐으면 좋겠고, 포기하려고 했던 일에 도전하면 좋겠어요. 가사도 어렵게 쓰지 않고 진짜 하고 싶은 이야기를 풀어냈어요."

신곡 '겁 먹지마'에 대한 자부심이 있었다. 팬들의 바람으로, 장문복과 유닛 프로젝트를 결성했다는 것 역시 성현우에겐 특별한 일. 장문복을 믿고 따르는 동생이기에 이번 기회가 더 각별했다. 방송 전부터 팬이었던 장문복과의 작업까지 특별하게 목표를 이룬 셈이다.

"문복이 형은 너무 열정적이고 인성도 너무 좋아요. '프듀2' 촬영 당시에도 문복이 형에게 배울 점이 있다고 느끼는 게, 형이 커온 과정을 이야기해줬는데, '대단한 형이구나'라고 생각했어요. 끝까지 포기 안 하는 모습이 멋지다고 생각하고 저도 그런 생각이 많이 들 것 같아요."

"방송이 끝난 이후에도 자주 만났어요. 서로 힘이 많이 됐고, 가까워지고 친해졌어요. 소속사을 옮기는 과정에서 형이 같이 하고 싶다고 이야기해줬고, 그래서 회사 분들과 함께 밥먹는 자리가 있었는데 가족 같은 분위기더라고요. 사람 냄새 나는 회사라서 함께하고 싶었어요."

장문복과의 인연도 있지만, '프듀2'는 성현우에게 많은 변화를 가져다줬다. 좋은 형과 친구들을 만났고, 또 팬들도 만나게 됐다. 이번 곡을 함께 작업한 플로우 블로우를 만나게 된 것도 '프듀2'의 계기였다. 무엇보다 팬들이 알아봐주는 것이 제일 놀랍다고.

"팬들이 알아보는 게 신기했어요. 저와 마주쳤던 적도 없는 분들이 알아봐주는 거잖아요. 적응이 안 됐어요. 방송 끝나고 알아봐 줄 거라고는 생각도 못했어요. 제가 성과를 이뤄낸 것도 많이 없는데, 문복이형 덕분입니다(웃음)."

'프듀2' 출연 이후 성현우는 올해 오랜 꿈의 많은 부분을 이루게 됐다. "올해 목표가 '프듀2'에 출연해서 열심히 하고, 열심히 한 만큼 꿈을 이루자였어요. 문복이 형과 함께 하는 것은 목표를 넘어섰다고 생각해요. 너무 행복해요. 제 생일이 12월 31일인데, 12월에 곡까지 발표하니까 남달라요."

음악적으로도 더 탄탄하게 성장하고 싶다는 게 성현우의 또 다른 목표다. 완성도 있는 곡들 들려주고, 부복한 부분을 채워나가겠다는 것. 장문복과 함께 한 '겁 먹지마'는 그 출발이다. "등수보다는 오랫동안 꾸준히 사랑받는 곡이 됐으면 좋겠어요." /seon@osen.co.kr

[사진]최규한 기자 dreamer@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