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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레이' 상품성 개선 모델, 신차급 디자인 변신 

[OSEN=강희수 기자] 기아자동차의 박스형 소형자동차 '레이'가 확 달라진다. 풀체인지가 아닌 상품성 개선 모델을 내면서 디자인을 신차급으로 바꾼다. 새 단장한 레이는 이달 출시 예정이다.

기아차는 2011년 출시 이후 처음으로 디자인을 변경한 레이 상품성 개선모델의 렌더링을 6일 공개했다. 아직까지 실차는 공개 되지 않았다.

신차급으로 디자인을 변경한 새로운 레이는 젊고 유니크한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모던하게 바뀐 외형에 와이드 허니콤 패턴을 더했다.


전면부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 디자인은 완전히 달라졌다. 기존 모델의 중앙에 있던 라디에이터 그릴을 헤드램프와 같은 높이로 올리고, 바디와 동일한 컬러로 바꿔 산뜻하고 깔끔한 인상을 만들어냈다. 단색의 그릴에는 엠블럼을 중심으로 와이드 허니콤(벌집모양) 패턴의 음각 조형을 배치해 레이의 유니크함을 강조했다.

라디에이터 그릴이 있던 자리에는 가로로 넓은 직사각 형태의 인테이크 그릴을 상단과 하단으로 분리 배치하고, 새로운 헤드램프에 가로 직선이 뚜렷하게 드러난 DRL을 적용해 전폭이 넓어 보이는 효과를 노렸다. 프론트 범퍼 양끝단에 자리잡은 포그램프는 세로로 배치해 전면부 구도에 변화를 줬다.


후면부는 새로운 디자인을 도입하면서도 전면부의 디자인 요소들을 동일하게 활용해 앞모습과 뒷모습의 일체감을 부여했다. 새로운 리어램프는 기존의 세로형에서 C자 형태의 가로형으로 바뀌고, 테일게이트 가니시와 연결돼 하나의 긴 바 형태로 후면부의 안정감을 가져왔다.

한편 전면부에 적용한 와이드 허니콤 패턴을 중앙을 가로지르는 테일게이트 가니시에도 적용하고, 포그램프와 동일한 디자인의 리플렉터를 리어범퍼에 배치해 앞모습과 조화를 이루게 했다. /100c@osen.co.kr

[사진] 기아자동차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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