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위키미키 김도연, 롱디 신곡 피처링 지원사격..14일 발매

[OSEN=선미경 기자] 듀오 롱디가 걸그룹 위키미키의 김도연과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싱글을 들고 돌아온다.

소속사 문화인은 세련된 매력으로 데뷔한 위키미키김도연이 오는 14일 오후 6시 공개되는 롱디의 두 번째 미니앨범 선공개곡 ‘All night’의 피쳐링에 참여했다고 전했다.

롱디 한민세는 처음부터 케이블채널 엠넷 ‘프로듀스 101’과 위키미키로 활약하며 보여줬던 김도연을 생각하고 ‘All night’을 작업한 후에, 김도연 측에 피쳐링을 요청했고 김도연이 흔쾌히 참여하면서 이번 신곡이 탄생하게 됐다. 프로듀싱을 맡은 롱디 한민세는 이번 곡의 뮤즈가 김도연인만큼 그만의 청순하고 상쾌한 매력을 몽환적인 비트와 일렉트로닉팝 사운드에 녹여냈다고 전해져 기대감을 키운다.

특히 ‘All night’은 롱디의 음악을 사랑해왔던 리스너들은 물론 김도연의 팬들에게도 특별한 노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윤하, 주니엘, 박혜경등 많은 여성 싱어송라이터와 작업하며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았던 롱디가 김도연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어떤 시너지를 뽐낼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김도연은 “롱디의두 번째 미니앨범 선공개 곡에 참여하게 돼서 기쁘다. ‘All night’은 처음 들었을 때부터 정말좋았고, 위키미키 활동에서는 보여주지 못했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는 생각에 즐겁게 작업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신곡은 걸그룹 레드벨벳, f(x) 루나 등 수많은 뮤지션들과 직업하며 시적인 감성으로 주목받고 있는 구태우 작사가가 참여, 밤 새 아픈 사랑 때문에 생각에 빠진 연인의 쓸쓸한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눈앞에있는 너는 누구일까” “차갑게 구는 너와 뜨거움이 다 식지 못한 나”“나는 아직도 그때 그 계절에 머물러 있다”와 같은 시적인 가사가 리스너들의 감성을 촉촉히적실 예정이다.

롱디는 보컬 민샥, 프로듀서 한민세로 구성된 2인조 감성 듀오다. 롱디라는 팀 명은 장거리 연애라는 뜻을 가진 ‘롱 디스턴스(long distance) 커플’의 앞글자를 따왔다. 지난 2015년 첫 싱글 ‘따뜻해줘’로 데뷔해 순수한 감성과 사랑 넘치는 가사로 인디신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뽐냈다.

또 롱디는 ‘오드아이’, ‘야간주행’, ‘Q&A’ 등으로 많은 이들에게 큰 사랑을받았으며 ‘스타일리쉬한 음악을 하는 팀’ ‘색기발랄 감성듀오’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2017년 초에는 2년 만에 컴백한 박혜경의 앨범에 참여해 재능과 음악성을 겸비한 뮤지션임을 입증했다. /seon@osen.co.kr

[사진]문화인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Oh!커피 한 잔 ②] 오하늬 "제2의 김고은·김태리? 부담되지만 기분 좋다"  (인터뷰①에 이어) 영화 '미옥'(감독 이안규)에 출연한 배우 오하늬의...

인기쇼핑뉴스
  • [Oh!파라치]...

    안젤리나 졸리가 디즈니랜드에 떴다. 스플래시뉴스는...

  • [Oh!llywood]...

    마돈나가 아프리카 말라위에 어린이 병원을 열었다.12일(현지시각) CNN...

  • [Oh!llywood]...

    OSEN=최나영 기자] 미국드라마 '24'의 잭 바우어 캐릭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