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데이식스, 정규2집 아이튠즈 5개국 1위..'10개국 TOP10'

[OSEN=선미경 기자] 밴드 데이식스(DAY6)의 정규 2집 앨범 ‘MOONRISE’가 해외 아이튠즈 차트에서 선전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데이식스가 지난 6일 정오 공개한 두 번째 정규앨범 ‘MOONRISE’는 7일 오전 기준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파나마, 필리핀 등 5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핀란드, 태국, 싱가포르, 대만, 인도 등에서도 10위권 내 성적을 기록, 총 해외 10개 지역 TOP10에 랭크됐다.

앨범 ‘MOONRISE’의 타이틀곡 '좋아합니다'는 아이튠즈 K팝 장르 차트에서 인도네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1위를 차지하고, 팝의 본고장 미국을 비롯해 말레이시아, 콜롬비아 2위를 기록해 눈길을 모았다.

아울러 타이틀곡 ‘좋아합니다’뿐만 아니라 수록곡인 ‘Better Better’와 ‘노력해볼게요’도 태국, 싱가포르 등 다양한 국가의 아이튠즈 송차트에서 상위권에 진입하며 해외 인기를 끌고 있다.


데이식스는 정규 2집 앨범을 통해 2017년 매달 신곡을 발표하는 프로젝트 'Every DAY6'의 성공적 마무리를 알렸다. 올해만 25곡의 자작곡을 선보였으며, 매달 신곡 발표와 함께 공연으로도 팬들과 소통하며 탄탄한 팬덤을 구축했다.

총 18개의 자작곡으로 채운 'MOONRISE'는 타이틀곡 '좋아합니다'를 포함해 신곡 'Better Better'와 '노력해볼게요', 그리고 하반기 발표곡과 더불어 데뷔 앨범 수록곡의 업그레이드 버전까지 담겨 소장 가치를 더했다.

'좋아합니다'는 80년대 후반 록 사운드를 데이식스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록 발라드 곡. 아름다운 코드 진행 위로 "좋아합니다"라는 가사와 함께 터져 나오는 후렴 코러스가 인상적이다.

DAY6는 올 연말까지 무대 위에서 활약을 펼친다.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서 'Every DAY6 Concert in December'라는 타이틀의 콘서트를 개최하고 크리스마스 시즌을 팬들과 함께 보낸다. /seon@osen.co.kr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Oh!커피 한 잔 ②] 오하늬 "제2의 김고은·김태리? 부담되지만 기분 좋다"  (인터뷰①에 이어) 영화 '미옥'(감독 이안규)에 출연한 배우 오하늬의...

인기쇼핑뉴스
  • [Oh!파라치]...

    안젤리나 졸리가 디즈니랜드에 떴다. 스플래시뉴스는...

  • [Oh!llywood]...

    마돈나가 아프리카 말라위에 어린이 병원을 열었다.12일(현지시각) CNN...

  • [Oh!llywood]...

    OSEN=최나영 기자] 미국드라마 '24'의 잭 바우어 캐릭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