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SK 박정배, 아동폭력 예방 전도사로 나섰다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김태우 기자] SK와이번스(대표이사 류준열)는 지난 12월 8일(금) 인천 부평구에 위치한 부평서 초등학교에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CAP 아동폭력예방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SK와이번스는 스포츠 구단의 주요 역할 중 하나가 스포츠의 건전한 이미지를 활용하여 미래의 잠재 팬인 지역학생들에게 희망을 주는 것이라고 판단하여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진행하는 ‘CAP아동폭력예방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CAP아동폭력예방교육’은 Child Assault Prevention의 줄임말로, 지난 1978년 미국에서 시작되어 현재 전 세계 20여개국에서 시행되고 있는 아동폭력예방교육으로, 아동권리교육, 상황 역할극, 1:1이야기 시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날 진행된 아동폭력예방교육에는 SK와이번스 박정배 선수와 SK와이번스 정영석 응원단장이 특별 일일교사로 참여했다. 두 사람은 전문가의 지도로 이루어진 권리교육과 상황 역할극을 경청하며 아동폭력의 현상과 예방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였으며, 이어 진행된 1:1 이야기 시간에서는 직접 학생들의 고민을 상담해주며 본인들의 경험에서 우러난 진심 어린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상담을 마친 두 사람은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직접 싸인을 해주고, 사진도 찍어주는 등 스킨십 프로그램에도 참여했다. 

교육에 참여한 박정배 선수는 ‘처음 보는 사람에게 아이들이 마음의 문을 열지 않을 것 같아서 다소 걱정했는데 나에게 진심 어린 이야기를 해줘서 큰 감동을 받았다. 아동폭력이라는 게 무서운 것이지만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가지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나도 두 아이의 아빠인데 내 아이들뿐만 아니라 모든 아이들에게 관심을 가지려고 한다. 오길 잘한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SK와이번스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실종아동찾기 희망캠페인을 함께 진행하는 등 대중들의 관심이 필요한 사회 이슈를 프로야구단의 미디어 파급력을 활용하여 적극 홍보하는 다양한 활동을 함께 추진해왔다. /skullboy@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