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맨시티, '홈무패' 맨유 꺾고 EPL 단일 시즌 14연승 신기록 작성

[OSEN=강필주 기자]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를 꺾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역사를 새롭게 작성했다.

맨시티는 11일(한국시각) 영국 맨체스터 올드 트래퍼드에서 열린 2017-2018 EPL 16라운드 맨유와의 원정경기에서 2-1로 이겼다.

이날 맨체스터 더비 승리로 맨시티는 승점 46점(15승1무)으로 2위 맨유와의 승차를 11까지 벌렸다. 사실상 대항마가 없는 독주체제다.

특히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맨시티는 단일 시즌 14연승이란 대기록을 작성했다. 맨시티는 지난 2001-2002시즌 아르센 웽거 감독의 아스날과 지난 시즌 안토니오 콘테 감독의 첼시가 보유한 13연승 기록을 갈아치웠다.


반면 조세 무리뉴 감독이 이끄는 맨유는 '홈 무패 행진'을 40경기에서 멈췄다. 맨유는 지난 1966년 맷 버즈비 감독 시절 세웠던 구단의 홈 무패 신기록과 타이를 이뤘다. 하지만 51년만에 새 기록 작성에는 실패했다.


초반부터 적극적인 공세로 나선 맨시티는 전반 42분 다비드 실바의 왼발 슈팅으로 선제골을 뽑았다. 그러자 맨유가 바로 응수했다. 전반 추가시간 마커스 래쉬포드의 동점골로 1-1 균형을 이뤘다.

그러나 후반 초반 승부가 갈렸다. 후반 9분 맨유 공격수 로멜루 루카쿠가 수비에 가담해 걷어낸 공이 팀 동료를 맞고 흐르자 니콜라스 오타멘디가 잡아 곧바로 득점에 성공했다. /letmeout@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돈꽃' 한소희 "'제대로 욕먹자'는 목표, 달성한 것 같죠?" ‘돈꽃’에서 제대로 악녀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배우 한소희가...

SPONSORED
인기쇼핑뉴스
  • [Oh!llywood]...

    케이티 페리가 수년째 듣고 있는 성형 루머에 대해 입을...

  • [Oh!llywood]...

    저스틴 팀버레이크가 2004년 슈퍼볼 하프타임 쇼...

  • [Oh!llywood]...

     배우 티모시 샬라메가 영화 출연료를 기부했다.티모시 샬라메가 우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