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장에 조문수 한국카본 회장 선출
OSEN 조남제 기자
발행 2017.12.21 12: 29

사단법인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는 21일 본회 회의실에서 이효구 회장 주재로 2017년도 사원총회를 갖고 후임 회장으로 ㈜한국카본 조문수 회장을 선출했다.
신임 조문수 회장은 “대한민국 무인기 기업이 세계 드론산업의 First Mover로 거듭나도록, 무인기 기술의 국제표준 제정 선도, 무인기 전문인력 양성, 회원사들의 대정부 소통 창구로서 기업성장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회장 취임 포부를 밝혔다.
회장으로 선출된 조문수 회장은 동국대 화학공학과 출신으로 1983년 ㈜한국화이바 기획실장, 1990년 ㈜한국화이바 사장을 거쳐, 2004년 한국복합재료학회 부회장, 2008년 ㈜한국카본 사장을 역임하고 現. ㈜한국카본 회장을 맡고 있다. 기술분야에서 1991년 항공기용 복합소재 개발에 대한 장영실상을 수상하고 1993년 방위산업체 연구개발분야 대상을 수상하는 한편 환경부 장관상, 조달청장상에 이어 2013년 우수자본재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하였다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는 한국 드론(무인기) 산업진흥을 위해 2015년 9월 9일 산업통상자원부의 인가를 받고 설립되었으며, 자동차와 항공의 산업융합 관점에서 드론(무인기)산업 진흥을 위해 세계드론산업의 1st Mover를 만드는데 열성을 다하고 있다.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항공,우주 분야(ISO TC 20) 전담 표준개발협력기관(COSD)으로 지정되고, 2016년 12월30일 무인기 용어정리 및 분류 표준 KSW9000을 제정,공포하였다. 이는 국가표준으로서는 세계최초로 제정된 무인기 KS이다.
동 협회는 전라남도청(이낙연 도지사), 한국전력공사(조환익 대표)와 “전력 ICT와 드론 융합 산업 육성” MOU를 체결, 유·무인기 통합운영시스템 개발과 무인기를 활용한 스마트영농 실증 시범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지난 11월 ISO 무인기분과 5차 정기총회를 주관하면서 무인기 전자등록 및 관리시스템 등 4개 분야의 국제표준을 기고하였다.
이밖에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무인기 산업전문인력 양성사업 주관기관으로 세종대, 부산대, 한서대, 호서대와 함께 무인기 석·박사 인력 양성에 힘쓰는 한편, 지상군 페스티벌의 드론경연대회, 무인기 표준화 콩그레스, 국제드론산업대전 등을 주관하여 무인기 관련 대외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