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력' 스크린X 개봉 확정...국내 최초 쓰리캠 촬영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18.01.10 09: 04

 '부산행'으로 1,156만 관객을 사로잡은 연상호 감독의 신작이자 류승룡, 심은경을 비롯 박정민, 김민재 그리고 정유미까지 합세해 2018년 새해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영화 '염력'이 전국 CGV 스크린X 상영관에서 개봉을 확정했다. 
'염력'은 갑자기 초능력이 생긴 아빠 '석헌'(류승룡)과 모든 것을 잃을 위기에 빠진 딸 '루미'(심은경)가 세상에 맞서 상상초월 능력을 펼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2016년 '부산행'으로 역대 최단 기간 스크린X 최대 관객수를 동원한 연상호 감독의 신작이자 류승룡, 심은경, 박정민, 김민재 그리고 정유미의 만남, 누구도 상상치 못했던 새로운 소재와 이야기로 기대와 관심을 모으는 영화 '염력'이 전국 CGV 스크린X 상영관을 통해 개봉된다. '염력'이 그려낼 놀라운 초능력의 비주얼과 신선한 재미를 스크린X로 한층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어 이목이 집중된다. 
'염력'은 촬영단계부터 스크린X 상영관 개봉을 준비해왔다. 스크린X 버전은 몰입도를 높이고 보는 재미를 더하기 위해 공간감을 그대로 전달하는 전문 촬영장비인 쓰리캠 카메라를 국내 최초로 사용해 하루아침에 초능력을 갖게 된 '신석헌'의 염력이 펼쳐지는 놀라운 비주얼을 높은 완성도로 담아냈다. 여기에 염력을 발휘하는 석헌 주위로 많은 사람들이 등장하는 장면은 마치 인물들이 객석을 에워싼 듯한 느낌으로 영화 속에 들어간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며 관객들에게 최고의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촬영 단계에서부터 스크린X 제작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연상호 감독은 사이드 영상에 일러스트레이션 기법을 활용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스크린X의 새로운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으로 기대를 높인다. 또한 석헌이 초능력을 사용하는 장면은 염력의 힘을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사이드 영상에 염력을 직접 체험하는 듯한 생생한 효과를 적용했고, 날아오르는 장면은 양쪽으로 탁 트인 풍경이 펼쳐지며 실제 하늘을 나는 것 같은 특별한 쾌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처럼 신선하고 완성도 높은 연출로 몰입감을 더한 스크린X 버전의 동시 개봉을 확정 지은 '염력'은 관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작품성과 흥행성을 동시에 겸비한 스토리텔링과 연출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능력자 연상호 감독을 주축으로 실력파 배우들과 충무로를 대표하는 최정상 스태프들까지 합세해 기대를 높이는 영화 '염력'은 2018년 1월말 개봉, 상상초월 웃음과 초능력으로 극장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mk3244@osen.co.kr
[사진] NEW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