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급기밀' 김옥빈 "실제 인물 MBC 최승호 사장, 도움 많이 받았다"
OSEN 장진리 기자
발행 2018.01.11 16: 16

김옥빈이 영화 속 실제 인물이 MBC 사장이 된 최승호 PD라고 밝혔다. 
11일 오후 서울 건대 롯데시네마에서는 영화 '1급기밀'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이어진 기자간담회에는 배우 김상경, 김옥빈, 최무성, 최귀화, 김병철과 후반 작업을 담당한 이은 감독이 참석했다. 
김옥빈이 연기한 기자 캐릭터의 롤 모델은 현재 MBC의 사장이 된 최승호 PD다. 김옥빈은 "영화 속 김정숙이 지금의 최승호 PD님이다. 최승호 PD님을 만나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 그 사건을 가지고 방송에 나가기까지의 과정에 대해 얘기를 많이 들었다. 쉽지 않았던 것 같더라"며 "군대가 '군피아'라고 할 정도로 강력한 압박과 제재를 가했다고 하더라"고 말했다.

김옥빈은 '소수의견'에 이어 '1급기밀'에서 또다시 기자 역을 맡았다. 김옥빈은 "'소수의견'에 이어 2번째 기자 캐릭터다. '소수의견'보다 좀 더 성장한 캐릭터라고 생각했다. 사건을 끝까지 책임지고 함께 해나가는 모습이 좋아서 선택한 것도 있다. 조금 더 완숙하면서도 능숙한 모습을 담아내고 싶었다"고 말했다. 
한편 '1급기밀'은 국가라는 이름으로 봉인된 내부자들의 은밀한 거래를 폭로하는 범죄 실화극이다. 2002년 공군의 차세대 전투기 외압설 폭로와 2009년 군납문제를 MBC 'PD수첩'을 통해 폭로한 해군 소령의 실화에서 모티브를 얻은 영화로, '선택', '이태원 살인사건'에 이은 故 홍기선 감독의 사회 고발 실화 3부작 마지막 작품이다. 개봉 전 세상을 떠난 故 홍기선 감독의 뜻을 이어 동료 영화인들이 후반 작업을 마치고, 오는 24일 개봉 예정이다./mari@osen.co.kr
[사진] 박준형 기자 jpnews@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