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한류 매체, 박지성 모친상에 "깊은 애도 전한다"
OSEN 이균재 기자
발행 2018.01.12 17: 28

박지성(37) 대한축구협회(KFA) 유스전략본부장의 모친상에 유명 한류 매체가 깊은 애도를 표했다.
미국의 유명 K-POP 매체인 올케이팝(allkpop)은 12일 "전 프로축구 선수 박지성의 어머니가 불운한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났다"고 전했다.
이 매체는 "박지성의 어머니 장명자 씨는 영국에서 교통사고를 당한 후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사망했다"며 "박지성은 그의 가족의 외동 아들"이라고 상세히 설명했다.

그러면서 "깊은 애도의 뜻을 전한다"고 추도했다. 2시간 전에 올라온 이 기사는 현재 1만 명이 넘는 독자들이 읽은 상태다.
대한축구협회는 이날 오후 "박지성 대한축구협회 유스전략본부장의 모친 장명자 씨가 지난해 연말 영국 런던 방문 중 교통사고를 당한 후, 병원 치료를 받다 이날 새벽 운명을 달리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KFA는 "장례 절차와 관련된 사항들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박지성은 2002 한일 월드컵 4강 신화의 주역으로 4회 연속 월드컵에 출전하는 등 한국 축구의 영원한 캡틴으로 활약했다. 박지성의 A매치 기록은 100경기 13골이다.
박지성은 잉글랜드 명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서 활약한 뒤 맨유 엠버서더와 함께 내 달 개막하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dolyng@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