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손흥민, "나보다 어린 케인, 그에게서 많은 것을 배운다"

[OSEN=이인환 기자] 손흥민(26)과 해리 케인(25)의 다이나믹 듀오가 잉글랜드 무대를 호령하고 있다.

토트넘은 14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2018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3라운드 에버튼과의 홈경기서 4-0 완승을 거뒀다. 이날 경기에서 케인 - 손흥민이 앞장서서 상대를 무너트렸다.

손흥민은 선제골을 포함해서 도움까지 기록하며 경기 후 프리미어그 사무국으로부터 경기 MVP에 해당하는 '맨 오브 더 매치'로 선정됐다.

특히 손흥민은 이날 득점으로 리그 홈 5경기 연속 득점에 성공했다. 토트넘 선수로는 지난 2004년 저메인 데포에 이어 두 번째 리그 홈 5경기 연속 득점을 기록한 선수로 이름을 올렸다.


케인 역시 멀티골을 기록하며 역대 토트넘 선수 리그 최다 득점(98골)에 성공했다. 축구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케인(9.5)과 손흥민(9.2)에게 높은 평점을 부여하기도 했다.

손흥민은 글로벌 '야후스포츠'도 경기 후 케인과 호흡에 대해 밝혔다. 그는 "케인-나를 포함한 우리 팀은 에버튼전서 매우 잘했다"고 말했다.

손흥민은 이번 시즌 토트넘의 홈구장인 웸블리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그는 "팀메이트들이 도와줘서 웸블리에서 골을 잘 넣을 수 있었다"고 공을 동료들에게 돌렸다.

한편 손흥민은 토트넘 기록을 달성한 케인에 대해 "그는 최고의 선수이자 공격수다 보니 막기 불가능할 정도다. 케인은 나보다 어리지만, 나는 그에게서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다"고 높게 평가했다.


케인 역시 "토트넘 동료들은 나를 살리는데 아주 능하다. 토트넘은 하나의 팀으로 이기기 위해 계속 득점할 것이다"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mcadoo@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이호정 "모델→연기, 다른 세상..할수록 욕심나" ([Oh! 커피 한 잔①]에 이어) ‘4억...

SPONSORED
인기쇼핑뉴스
  • [Oh!llywood]...

     배우 티모시 샬라메가 영화 출연료를 기부했다.티모시 샬라메가 우디...

  • [Oh!llywood]...

    맷 데이먼이 할리우드 성추문 옹호 발언을 사과했다. 맷 데이먼은...

  • [Oh!llywood]...

     모델 겸 배우 킴 카다시안과 가수 카니예 웨스트가 세 번째 아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