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쉐보레 볼트EV, 올해 5천대 풀린다...사전계약 개시

[OSEN=강희수 기자] 쉐보레(Chevrolet)가 전기차 볼트EV(Bolt EV)의 2018년형 모델 판매 물량을 5,000여대로 확보했다. 쉐보레는 본격 판매 개시에 앞서 15일부터 전국 쉐보레 전시장에서 사전계약을 받는다.

1회 충전 주행거리 383km를 확보한 볼트EV는 환경부 및 지자체 보조금을 받아 2,000만 원대의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쉐보레는 이달 하순부터 시작될 전국 지자체 전기차 보조금 공모 시점에 앞서 “전기차, 이제 볼트의 시대”라는 슬로건으로 캠페인을 펼친다.

쉐보레는 올해 도입 물량을 작년보다 대폭 늘어난 5,000여대 수준으로 확보하고 연중 순차적으로 출고할 계획이다. 볼트EV는 지난해 3월 제품 출시 당시 사전계약 개시 2시간만에 판매물량이 모두 소진 돼 장거리 주행 전기차에 쏠린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2018 볼트EV는 기존의 단일 트림에서 벗어나, 가격 대비 가치를 높인 엔트리 모델 LT와 LT 디럭스를 새롭게 추가, 3개의 트림으로 판매된다. 제품 기본 가격이 이전보다 221만 원 낮은 4,558만 원(보조금 혜택 전, LT기준)으로 책정 돼 소비자 선택의 폭이 더 커졌다. 최상위 트림 프리미어 모델의 가격은 4,779만 원으로 동결했다.


카허 카젬(Kaher Kazem) 한국지엠 사장은 “지난해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쉐보레 볼트EV가 1회 충전 주행거리 383km라는 획기적인 성능으로 기존 전기차의 한계로 꼽히던 주행거리 제약을 해소하며 국내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은 만큼 본사와의 긴밀한 협업를 통해 보다 많은 국내 고객들이 쉐보레 볼트EV를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한국시장에서 전기차 리더십을 강화해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고 밝혔다.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설계된 볼트EV는 고강성 경량 차체에 60kWh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 시스템과 고성능 싱글 모터 전동 드라이브 유닛을 탑재해 204마력의 최대출력과 36.7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수평으로 차체 하부에 배치한 배터리 패키지는 차체 하중 최적화에 기여할 뿐 아니라, 넓은 실내 공간 확보를 가능케 한다. 또한, 쉐보레 최초로 볼트EV에 적용된 전자식 정밀 기어시프트와 전기차에 최적화된 전자식 파워스티어링 시스템은 시속 100km까지 7초 이내에 주파하는 전기차 특유의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보인다.

볼트 EV는 작년 북미 시장 출시와 동시에 2017 북미 올해의 차(North America Car Of The Year), 2017 그린카 오브 더 이어(Green Car Of The Year), 미국 모터트렌드 2017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등 권위 있는 상을 차례로 수상했고,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가 선정한 친환경 부문 2018 올해의 차도 최근 받았다.

볼트EV는 북미 생산 공장의 증산에 따라 판매량이 급격히 늘어, 지난해 4사분기에는 테슬라 모델S를 제치고 미국 전기차 시장 최다 판매 모델에 오른 바 있다.

2018 볼트EV의 가격은 LT 4,558만원, LT 디럭스 4,658만원, 프리미어 4,779만원이다. 2018년 전기차 국고 보조금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이달 말 경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개되고 각 지자체 구매 보조금 또한 이달 중 각 지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100c@osen.co.kr

[사진] 쉐보레 볼트EV.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Oh!커피 한 잔] 이일화 "'응답하라4' 또 하냐고요? 신원호 PD님이…"  배우 이일화가 지난 1994년 개봉한 영화 ‘그리움엔 이유가 없다’(감독 유영진)...

SPONSORED
인기쇼핑뉴스
  • [Oh!llywood]...

    할리우드 배우 제니퍼 애니스톤이 남편 저스틴 서룩스와의 이혼을...

  • [Oh!llywood]...

    블레이크 라이블리가 출산 후 다이어트에 대성공했다. 블레이크...

  • [Oh!llywood]...

    영화 '사탄의 인형3'에 출연했던 배우 제레미 실버스가 경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