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이병헌→나문희→류승룡"…'염력' 심은경, 특급 케미로 흥행 백발백중?

[OSEN=장진리 기자] 이병헌부터 나문희, 그리고 류승룡까지, 심은경이 선배 배우들과 함께 하는 흥행 공식을 재증명할 수 있을까.

2012년 '광해, 왕이 된 남자'로 이병헌과, 2014년 '수상한 그녀'로 나문희와 흥행을 기록했던 심은경은 이번에는 류승룡과 함께 한 '염력'으로 스크린을 정조준한다.

'염력'은 갑자기 초능력이 생긴 아빠 석헌(류승룡)과 모든 것을 잃을 위기에 빠진 딸 루미(심은경)가 세상에 맞서 상상초월 능력을 펼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부산행'으로 1156만 관객을 사로잡은 연상호 감독의 신작으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는 '염력'에서 심은경은 류승룡과 함께 부녀로 호흡을 맞추며 특별한 케미스트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심은경은 선배 배우들과 함께 호흡을 맞추며 '특급 케미스트리'를 뽐낸 작품에서 유독 흥행 성적이 좋아 '염력'에서도 이러한 흥행 공식을 입증할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조선 광해군 8년, 독살 위기에 놓인 ‘광해’를 대신해 가짜 왕 노릇을 하게 된 천민 ‘하선’이 왕의 대역을 맡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로 역사에서 사라진 15일간의 숨겨진 사건을 그린 '광해, 왕이 된 남자'(1231만 명)에서 심은경은 궁녀 사월이 역을 맡아 선배 배우들과 놀라운 케미를 보여주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

광해와 하선으로 1인 2역을 완벽하게 소화한 이병헌, 광해와 똑 닮은 광대 하선을 발견해 왕의 대역으로 교육시키는 허균 역을 맡은 류승룡 사이에서 남다른 존재감을 선보인 심은경은 자신을 안쓰럽게 여겨 따뜻하게 대해준 하선을 대신해 희생하는 절절한 연기를 펼치며 선배 배우들과 특별한 케미를 보여주었다.

칠순 오말순이 스무살 오두리가 되어 빛나는 전성기를 즐기며 일어나는 사건을 그린 영화 '수상한 그녀'(865만 명)에서는 나문희와 무려 53년의 나이 차이를 뛰어 넘는 완벽한 싱크로율로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구수한 사투리부터 작은 몸짓 하나까지 외모는 20대지만 속은 칠순 할매인 독특한 캐릭터를 감칠맛 나게 연기한 심은경은 나문희와의 유쾌 발랄한 2인 1역 케미로 훈훈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며 폭발적인 흥행을 이끌었다.

이처럼 이병헌, 류승룡, 나문희 등 선배 배우들과의 특별한 케미로 뜨거운 흥행을 이끈 심은경이 올해 '염력'을 통해 류승룡과 부녀 호흡을 맞춰 더욱 깊어진 선후배 케미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것. 심은경은 '불신지옥', '광해, 왕이 된 남자'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오래 전부터 호흡을 맞춰왔던 류승룡과 부녀 관계로 만나며 색다른 연기 호흡을 선보일 전망.

심은경은 하루아침에 초능력을 갖게 된 아빠 신석헌의 당찬 딸 신루미 역을 맡아 10년 만에 나타난 아빠에 대한 복합적인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하며 극에 몰입감을 더하고, 류승룡과의 자연스러운 연기 시너지로 어색하면서도 서로에게 의지가 되는 아빠와 딸의 모습을 표현하며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심은경은 "눈빛만 봐도 서로 호흡을 캐치할 수 있었다. 선배님과의 연기 호흡은 이번이 가장 최상이 아닐까 생각한다"며 류승룡과 처음으로 부녀 호흡을 맞춘 소감을 전했고, 류승룡은 "많은 작품을 함께 했던 시간들 덕에 편안하게 아빠와 딸로 연기할 수 있었다. 항상 질문하고 고민하는 모습을 보면 배울 점이 많다"며 심은경과의 연기에 대한 만족감을 전해 남다른 호흡으로 빚어낸 최상의 케미를 더욱 기대케 한다.

한편 '염력'은 오는 31일 개봉한다. /mari@osen.co.kr

[사진] NEW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유이 "'맨홀' 역대 최저 시청률, 촬영 땐 몰랐다..부담多" 배우 유이가 지상파 드라마 최저시청률을 기록한 '맨홀' 촬영 당시를 회상하는 동시에...

인기쇼핑뉴스
  • [Oh! 재팬] 日도...

    일본에서도 미투 운동이 촉발된 가운데, 미즈하라 키코가 공개적으로 미투...

  • [Oh! 차이나]...

    엠넷 ‘프로듀스 101’을 표절했다는 논란에 휩싸인...

  • [Oh!llywood]...

    클레이 모레츠와 공개 연애를 즐기던 브루클린 베컴이 다른 여자와 키스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