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베트남 축구 영웅 등극' 박항서, "기적 더 일어날지 모른다"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우충원 기자] "기적이 더 일어날지 모르겠지만 최선 다한다".

베트남은 20일 오후 8시 30분(한국시각) 중국 창수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이라크와의 8강전서 승부차기 끝에 승리했다.

양팀은 전후반 1-1로 비긴 후 연장전에서 2골씩 주고 받아 3-3으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그러나 베트남이 승부차기에서 모든 선수가 골을 기록, 첫 킥을 실축한 이라크를 5-3으로 이겨 4강행을 확정했다.

이로써 베트남은 4강전에서 카타르와 결승 진출을 다투게 됐다. 카타르는 조별리그 3경기와 8강 팔레스타인 경기까지 4연승을 달리고 있다.

베트남 매체들은 이라크를 넘고 4강에 진출한 박항서 감독과 베트남 대표팀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베트남 매체 소하는 이날 승리에 대해 "믿을 수 없다"면서 "베트남 U-23 대표팀이 아시아에 승리의 발자국을 남겼다"고 대서특필했다.

그리고 티엔퐁은 박항서 감독이 경기 후 눈물을 흘렸다고 전했다. 박 감독은 이날 경기 후 기자회견장에서 베트남 선수들과 베트남 국민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하며 기쁨의 눈물을 쏟았다고 보도했다.

박항서 감독의 각오도 다시 주목받고 있다. 베트남에 부임하면서 박항서 감독은 "내가 지향하는 축구는 조직력을 극대화하고 유기적으로 움직이는 축구, 기동력있는 축구 , 점유율 높은 축구다. 이를 통해 즐겁고 공격적인 축구 그리고 이기는 축구를 만들어 동남아시아 정상권팀은 물론 아시아 정상으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박항서 감독은 "이번 기회가 한국과 베트남의 우호 증진과 발전에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축구팬들에게 많은 기쁨과 행복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해 이목을 끈 바 있다.

박항서 감독이 목표로 했던 것들이 경기장에서 그대로 나타났다. 또 베트남이 거둔 성과를 모두 선수들에게 돌렸다. 박항서 감독은 "이라크전을 앞두고 선수들에게 쉽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그러나 선수들은 경기력으로 결심을 보여줬다"며 "선수들은 최선을 다했고 이날 승리는 절대적인 가치가 있다. 기적이 계속 될지 모르겠지만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10bird@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