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친차트] 아이콘, 초심 통했다..4개차트+아이튠즈 17개국 1위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8.01.26 07: 14

그룹 아이콘의 초심이 통했다. 
아이콘이 신곡 '사랑을 했다'로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5일 오후 6시에 발매된 아이콘의 정규2집 '리턴' 타이틀곡 '사랑을 했다'는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을 비롯해 지니, 올레뮤직, 벅스뮤직 4개 음원차트에서 1위를 기록 중이다. 
다른 음원사이트에서도 상위권에 랭크되면서 인기를 얻고 있다. 또 수록곡인 'LONG TIME NO SEE', 'BEAUTIFUL', '나쁜놈' 등도 상위권에 오르면서 아이콘의 저력을 입증할 수 있게 됐다. 

'사랑을 했다'는 아이콘 멤버 비아이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대중적인 건반 리프와 캐치한 퍼커션 소스가 주된 리듬을 이룬다. 사랑의 시작과 끝을 인생의 막으로 은유한 잔잔하면서도 아련한 가사가 청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곡으로, 기억에 남는 멜로디와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가사가 조화롭다.
아이콘은 '사랑을 했다'가 1위에 오르면서 2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앨범을 통해 '취향저격'을 잇는 히트곡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아이콘의 존재감을 입증하고 있는 모습이다. '리턴'은 아르메니아, 브루나이, 캄보디아, 콜롬비아, 코스타리카, 에스토니아, 그리스, 홍콩,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 말레이시아, 필리핀, 루마니아, 싱가포르, 대만, 태국, 터키 등 주요 17개국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를 기록했다. 
아이콘은 오는 27일 MBC '쇼! 음악중심'에서 컴백 무대를 공개한다. /seon@osen.co.kr
[사진]YG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