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차별화된 횡스크롤 RPG, 열혈강호M

■ 게임 소개
‘열혈강호M’은 던전앤파이터 등 다수의 액션 게임을 개발 및 서비스한 개발진들이 포진된 ‘액트파이브’가 개발한 수집형 횡스크롤 액션 RPG로, 지난 1994년 연재를 시작한 이후 23년간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만화 ‘열혈강호’를 원작으로 개발됐다. 기존 팬들을 위한 만화 원작 스토리를 게임 내 충실히 구현했으며, 횡스크롤 액션을 즐길 수 있는 ‘관문’, 다양한 동료 캐릭터를 수집 및 성장 시킬 수 있는 ‘무림외전’뿐 아니라 1대1 PvP(결투대회), 6대6 동료 PvP(무림쟁패), 보스 레이드(신수대전), 문파 콘텐츠 등 다양한 경쟁 콘텐츠도 제공한다.

■ 차별화된 조작
‘열혈강호M’은 기존 횡스크롤 액션 RPG와는 다른 차별화된 조작 방식을 가진 손맛 좋은 게임이다. 총 10종의 액티브 스킬과 15여종의 연계기를 단 두 개의 버튼과 상하좌우 스와이프로 조합이 가능하다. 나만의 초식을 커스터마이징 하고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콤보를 만들어 낼 수 있다. (Touch-Easy-Combo system)

■ 스토리
만화 ‘열혈강호’의 송무문 대격돌 스토리가 펼쳐지는 33권까지의 내용으로 구현됐다. 천마신군과 검황의 결투 장면을 시작으로, 한비광의 스토리가 진행된다. 진정한 도존이 되기 위해 좀 더 수련이 필요하다는 화룡의 이야기를 끝으로 본격적인 게임이 시작된다. 송무문을 괴멸시키려는 사형 진풍백에게 도전하는 한비광의 결투 이야기로 10장까지의 관문(스토리 모드)은 마무리된다.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관문이 더 추가될 예정이다.

■ 캐릭터
‘열혈강호M’은 원작 만화 속 8대기보의 주인인 ‘한비광’, ‘담화린’, ‘매유진’ 등의 캐릭터를 직접 선택해 플레이 할 수 있다. 장비, 초식(스킬), 신기 등을 성장시켜 보다 강력한 캐릭터로 육성이 가능하다. 캐릭터 각각의 개성 있는 초식을 통해 손맛 있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그 외 만화 속 매력적인 다양한 캐릭터들은 동료로 수집 및 육성이 가능하다. 동료를 수집하면 동료결속효과를 통해 캐릭터의 전투력을 높일 수 있다. 이 외, 캐릭터 전투를 지원하거나, 동료 PvE 콘텐츠인 ‘무림외전’, 6대6 PvP인 ‘무림쟁패’ 등을 즐길 수 있다.

[콘텐츠 개요]

1. 게임모드
‘열혈강호M’ 게임모드는 크게 ▲관문 ▲무림외전 ▲도전 ▲강호대전으로 나뉜다. ‘관문’은 한비광, 담화린, 매유진 등 8대기보의 주인인 캐릭터로 플레이 가능한 PvE 던전으로, 만화 원작 내용으로 진행되는 스토리 모드다. 짜릿한 콤보의 손맛과 박진감 넘치는 전투의 재미를 선사한다. ‘무림외전’은 6명의 동료들을 배치하여 플레이 하는 6대6 뷰잉형 PvE 모드다. ‘도전’은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하여 빠르게 강해질 수 있는 특수 던전이며, ‘강호대전’은 유저 간 랭킹을 다투는 대전 콘텐츠다. ‘열혈강호M’은 횡스크롤 액션 모드와 APC(동료) 턴제 모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액션 RPG 게임이다.

■ 관문
‘관문’은 만화 스토리와 동일한 내용으로 진행되는 PvE 던전이다. 화려한 초식과 다양한 콤보 등 횡스크롤 액션 게임 본연의 재미를 제공한다. 

1) 일반 관문: 캐릭터 장비 성장에 필요한 재화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더 좋은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스토리에 따라 진풍백, 진상필, 유원찬, 부용, 소향 등 열혈강호 만화 속 유명 캐릭터들이 보스로 등장한다. 각 보스마다 공격 패턴이 달라 매 던전마다 새로운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2) 정예 관문: 일반 관문에서 난이도 높았던 보스 던전만 모아놓은 콘텐츠다.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재화와 경험치 외에도 동료 획득과 성장에 꼭 필요한 특별한 아이템도 함께 획득 가능하다.

■ 무림외전
‘무림외전’은 턴제로 진행되는 6대6 뷰잉형 PvE 던전으로, 동료 캐릭터의 속성을 활용한 전략적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만화에서는 볼 수 없었던 스토리도 새롭게 제공한다.

■ 도전
금화와 장비 강화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일일 관문’, 40층까지 도전 가능한 탑류 콘텐츠인 ‘등천각’, 유저 간 파티를 통해 대형 몬스터와 결투가 진행되는 ‘신수대전’ 등 특수 던전들로 구성되어 있다. 다양한 성장 콘텐츠에 필요한 재화 획득이 가능하다.

1) 일일 관문: ‘일일 관문’은 매일 다량의 금화를 손쉽게 획득할 수 있는 ‘파괴! 마인의 비석’과 장비 강화 부적을 획득할 수 있는 ‘폭독! 벽력자의 실험실’로 구성되어 있다.

2) 등천각: 40층까지 도전할 수 있는 탑류 콘텐츠로, 신기에 추가 옵션 부여가 가능한 ‘유혼석’을 획득 할 수 있다. 

3) 비무첩: 5명의 AI와 연속으로 전투하는 콘텐츠로, 전투력이 높아질수록 고난도 도전이 가능하다. 보상으로 획득하는 비무주화를 모아 고급 성장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4) 신수대전: ‘신수대전’은 대형 몬스터가 등장하는 레이드 던전이다. 고레벨 콘텐츠인 신기의 형상 변환에 필요한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파티를 구성하여 도전 가능하며, 유저간 협력의 재미를 제공한다. 

■ 강호대전
‘강호대전’은 캐릭터 혹은 동료 대전을 통해, 유저들 간 랭킹을 다투는 경쟁 모드다. 1대1 실시간 PvP를 진행하는 ‘결투대회’, 6:6 비동기식 동료 PvP를 할 수 있는 ‘무림쟁패’, AI와의 연속 전투로 다른 유저들과 경쟁하는 ‘비무대회’로 구성되어 있다.

1) 결투대회: 유저 간 실시간 1:1 대전이 가능하며, 캐릭터 조작 능력과 전투력에 따라 승패가 갈린다. 

2) 무림쟁패:  비동기식 6대6 동료 PvP를 할 수 있는 콘텐츠다. 

3) 비무대회: 총 세 번 패할 때까지 얼마나 많은 적을 물리쳤는지 유저들 간 경쟁하는 콘텐츠다. 

■ 성장 콘텐츠
‘열혈강호M’은 캐릭터의 ‘레벨’과 ‘장비’뿐 아니라 ‘초식, ‘신기’, ‘동료’ 등 캐릭터를 강하게 만들어주는 성장 요소가 매우 다양하다. 

1) 장비: ‘장비’는 레벨업 뿐만 아니라 승급, 옵션 강화, 성급 강화도 가능하다. 

2) 초식: ‘초식’은 유저가 선택하는 액티브 스킬 위주로 성장 및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다. 또한 수련 시스템을 통해 추가 옵션 적용도 가능하다. 12개의 지속 효과(패시브 스킬)를 다양하게 조합, 강화하여 상황에 맞는 추가 효과도 선택할 수 있다. 

3) 신기: ‘신기’는 코어 성장 콘텐츠로 고레벨 관문 혹은 도전 콘텐츠를 통해 성장이 가능하다. 유혼석을 결합하면 추가 옵션 부여가 가능하고, 신기의 외형을 변경할 수 있는 형상 변환 시스템은 무기의 다양한 외형 변화를 즐길 수 있는 것과 더불어 매우 강력해진 전투 효과도 느낄 수 있다. 

4) 동료결속효과: 다양한 동료들을 수집/성장시키면 각각의 동료 전투력을 상승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해당하는 동료 결속 효과에 따라 캐릭터의 전투력도 상승시킬 수 있다. 동료의 성장이 곧 캐릭터의 성장으로 연계되는 중요한 시스템이다.

■ 끊임없는 미션과 보상
관문의 매 장마다 진행되는 ‘지령서’를 통해 자연스러운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업적’과 ‘임무’를 통해 끊임없는 보상이 제공된다. 상시로 진행되는 ‘이벤트’ 시스템은 유저들을 지루할 틈이 없도록 만들어 준다.

■ 원작을 재해석한 스토리북
특정 임무를 완료할 때마다 만화 원작의 주요 명장면이 담긴 카툰 형태의 스토리북 수집과 감상이 가능하다. 스토리북 카툰은 열혈강호 원작 작가가 추천한 웹툰작가들이 참여하여 원작을 재해석한 콘텐츠다. 또한, 각 관문마다 진행되는 캐릭터들의 대화를 통해 원작 스토리를 다시 한 번 느낄수 있다. 
 

[넥슨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인기쇼핑뉴스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