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넥슨, ‘천애명월도’ 초반 흥행돌풍··· PC방 순위 TOP10 진입

넥슨의 2018년 온라인 신작 MMORPG ‘천애명월도’가 공개 시범 테스트(이후, OBT) 시작과 동시에 유저들의 큰 환대를 받으며, 다소 잠잠했던 PC MMORPG장르 부활에 불을 지폈다.

‘천애명월도’는 무협소설 대가 ‘고룡’ 원작 소설 ‘천애명월도’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 재산권)를 기반으로 한 탄탄한 스토리와 화려하면서도 중압감 있는 무협 게임의 액션성을 담아낸 PC MMORPG로, 이번 성공적인 한국 OBT 출발로 첫 글로벌 진출에 청신호가 켜졌다.

지난 25일 오후 2시부터 OBT에 돌입한 ‘천애명월도’는 당일 포털사이트 네이버 ‘PC게임 일간검색어’ 4위, ‘PC방게임 이용순위’(엔미디어플랫폼 기준) 12위를 달성하는 저력을 발휘했다. 특히, 메인 타깃층인 3-40대 접속이 몰린 퇴근시간 이후에는 오후 6시부터 9시 30분경까지 지속적으로 유저 유입이 늘어 수만 명의 최고 동시접속자 수를 달성했으며, 오는 주말까지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PC방게임 이용순위(1/25, 엔미디어플랫폼 기준), 네이버 PC게임 일간검색어(1/25 기준)

이용자들은 대형 MMORPG로서 손색 없는 다채로운 콘텐츠와 방대한 즐길 거리에 대해 호평했고, ▲섬세한 ‘커스터마이징’, ▲타깃/논타깃의 적절한 밸런스를 살린 ‘액션’, ▲대경공에 최적화된 ‘그래픽’ 등 정교하게 작업된 게임 내 다양한 요소와 쾌적한 플레이 환경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현재 초반 유저 유입이 많고 유저들이 빠른 수준으로 레벨업을 달성하고 있어, 오는 주말에는 50레벨부터 즐길 수 있는 ‘PVP’콘텐츠 또한 새로운 재미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넥슨은 오는 3, 4월에 걸쳐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대규모 ‘RVR’과 ‘하우징(가원)’ 등 신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넥슨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Oh!커피 한 잔] '곤지암' 박지현 "흥행했다고 갑자기 달라질 입지 기대하진 않아" 한국 공포영화의 부활을 알린 영화 ‘곤지암’(감독 정범식)을...

인기쇼핑뉴스
  • [Oh! 재팬] 日도...

    일본에서도 미투 운동이 촉발된 가운데, 미즈하라 키코가 공개적으로 미투...

  • [Oh! 차이나]...

    엠넷 ‘프로듀스 101’을 표절했다는 논란에 휩싸인...

  • [Oh!llywood]...

    클레이 모레츠와 공개 연애를 즐기던 브루클린 베컴이 다른 여자와 키스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