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 그 자체"...'더유닛', 시청자도 울컥한 세 가지 장면
OSEN 하수정 기자
발행 2018.02.07 09: 26

KBS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유닛’이 오는 10일 대망의 유닛B, 유닛G 최종 멤버들을 선발하는 파이널 생방송을 앞두고 있다.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는 ‘더유닛’이 지금까지 참가자들의 리얼한 이야기를 통해 시청자들을 감동케 했던 순간들을 모아봤다. 
 
◆ ‘어머님이 누구니’ 팀의 눈물

첫 유닛 발표식을 앞두고 진행된 셀프 프로듀싱 미션 합숙에서 ‘어머님이 누구니’ 팀의 솜이, 양지원, 예슬, 유나킴, 유민, 윤조, 지원, 킴이 세미를 생각하며 흘린 애틋한 눈물이 보는 이들의 가슴을 먹먹하게 만들었다. 
 
연습에 가장 적극적이었던 세미가 줄곧 하위권이었던 순위에 팀원들과의 이별을 예감하고 자신이 없어도 팀이 잘 되기를 바라는 복합적인 마음에서 그 어느 때 보다 열정을 쏟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 함께 무대에 서고 싶은 모두의 간절한 바람대로 세미는 42등에 올라 팀원들과 함께 ‘어머님이 누구니’ 무대를 완벽하게 소화, 박수를 받았다.
 
뿐만 아니라 세미는 일전의 걱정도 무색하게 눈에 띄는 순위 상승을 보이며 세 번째 유닛 발표식에서 여자 2등을 차지, 승승장구 하고 있다.
 
◆ 다리 다친 이정하 배려하는 초록픽하나의 ‘내꺼’ 무대   
 
앞서 셀프 프로듀싱 미션 무대에서 다리 부상을 입은 이정하는 초반 팀에 폐를 끼치지 않을까 조심스러운 모습을 보였다. 연습 도중 용기를 내어 팀원들에게 자신의 상태를 솔직하게 털어놓은 이정하는 무대에 잠깐 올라갔다 내려와도 되고 올라가지 않아도 된다며 팀의 일원으로 함께하고픈 진심을 눈물로 토로했다.
이정하의 진심을 알게 된 팀원들은 그가 소외되지 않고 돋보일 수 있도록 의견을 제시하며 방법을 모색했다. 이정하 또한 아이디어를 보태며 참여, 마르코, 록현, 비주, 준Q, 필독과 이정하는 발랄하고도 따뜻한 무대로 안방극장을 훈훈하게 만들었다. 
 
◆ 절실함이 담긴 ‘마이스토리(My Story)’
마이네임 세용, 빅스타 래환, 소년공화국 성준이 ‘마이스토리(My Story)’로 오랜만에 한국에서 신곡 무대를 선보이게 돼 만감이 교차하는 심정을 드러냈다. 무대에 오르기 전 기자간담회에서도 새로운 곡으로 팬들을 만나는 설렘과 무대에 대한 소중함이 느껴져 보는 이들을 짠하게 했다. 
 
최선을 다해 모든 것을 쏟아낸 ‘마이스토리’ 팀의 진정성은 무대 위에서 고스란히 전해졌다. 칼군무와 노래, 무대매너까지 완성도 높은 무대는 유닛 메이커들에게도 울림을 안기며 뜨거운 환호를 이끌어냈다.
 
이처럼 ‘더유닛’은 무대 위에서 자신의 꿈을 펼치고픈 간절한 참가자들의 도전과 성장이 담긴 리얼한 이야기로 유닛 메이커들과 희로애락을 나누고 있다./hsjssu@osen.co.kr
[사진] KBS ‘더유닛’ 영상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