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조권 측근 "석사 특혜? 정말 억울해..학교 열심히 다녀" 유감
OSEN 최이정 기자
발행 2018.02.07 10: 16

 SBS 뉴스가 새로운 경희대 대학원 부정특혜 아이돌이 있다는 보도를 하며 파문을 일으킨 가운데 논란의 주인공이 된 가수 조권이 '억울하다'는 입장인 것으로 확인됐다. SBS는 이번 연예인 특혜의 단독 보도를 하며 실명만 거론하지 않았을 뿐, 조권임을 쉽게 인지할 수 있는 앨범 사진을 얼굴만 모자이크한채 내보냈다.  
7일 조권의 한 측근은 OSEN에 "조권이 해당 뉴스를 접하고 정말 억울하다는 입장을 보였다"라며 "조권이 학교를 성실하게 열심히 다녔다. 학업에 굉장히 열정적이었고 이는 조권과 함께 학교를 다닌 사람들이라면 대부분 아는 사실일 것"이라고 전했다. "본인이 학위를 받은 것이 연예인이라는 특수성으로 얻은 결과물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만큼 특혜 논란에 유감스럽다는 마음이 크다"라고 덧붙였다.
지난 6일 SBS '뉴스8'는 보도와 함께 조권으로 추측되는 사진을 내보냈다. 조권은 해당 논란에 억울한 마음을 숨기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현재 그의 소속사인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일체 취재에 응하지 않고 있어 논란에 불을 지피고 있다. 여러가지 정황 상, 조권이 인기 연예인이라는 이유로 여론의 뭇매를 맞을 가능성도 크기 때문에 소속사의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날 뉴스는 조권이라는 실명을 가리고 유명 아이돌 그룹 출신인 B씨가 길거리 공연 형식으로 노래를 부르는 영상으로 지난해 경희대 대학원에서 실용음악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고 보도했다. 이 석사학위의 졸업 공연 세부 규칙에 따르면 60분 이상의 단독 공연이어야 하고 세션 연주자들 역시 교외 자원을 활용, 본인이 직접 섭외를 해야 하는데도 B씨는 이를 지키지 않은 채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특히 B씨가 공연한 경희대 노천극장은 사용 허가를 받아야 하고 주로 규모가 큰 학교행사 장소로 이용돼 왔지만, B씨가 공연했다는 당일 노천극장에서는 어떠한 공연도 열리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경찰은 이를 제보받아 현재 수사를 검토 중이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