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Oh!쎈 레터] 향년 27세 故 김한일, 하늘의 별로...못다 이룬 꿈

[OSEN=지민경 기자] 중국에서 활동하던 한국인 가수 겸 배우 김한일이 지난 6일(이하 현지 시각) 갑작스러운 질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향년 27세.

중국에서 가수 겸 배우로 활동했던 故 김한일은 지난 2009년 중국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절대창향’에 출연해 중국 내륙 오디션 프로그램 역사상 외국인으로서는 최초로 우승을 차지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후 가수와 연기자로 활동하던 그는 지난 2015년부터 중국판 ‘비정상회담’의 한국 대표로 출연하기도 했다.

김한일의 소속사 측은 지난 7일 “2월 6일 가수 김한일이 돌발성 질병으로 인해 제주도에서 세상을 떠났다”며 “갑작스러운 부고를 전하게 되어 마음이 아프고 애석하다”며 “김한일의 가족들과 가까운 친구들도 깊은 슬픔에 잠겨 있다. 그가 다른 세계에서도 여전히 음악과 함께 행복하길 바란다. 우리의 사랑하는 한일, 가는 길 평안하길”이라며 고인을 애도했다.

소속사는 급성 질병으로 세상을 떠났다고 밝혔지만 정확한 사인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다. 故 김한일의 사망이 더욱 슬픈 이유는 아내와 결혼한 지 1년 여 만의 비보이기 때문. 故 김한일은 지난 2016년 5월 아내에게 프러포즈한 후 결혼해 신혼생활을 즐기던 중이었다. 아내는 SNS를 통해 “당신이 집으로 돌아오길 기다릴게요”라며 남편을 그리워했다.

또한 그는 최근까지도 한국과 중국 태국 등지를 오가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었기에 더욱 안타까움이 커지고 있다. 소속사 측은 “그는 생전 즐겁고 선량하고 친절했을 뿐만 아니라 음악을 사랑하고 재능이 뛰어난 사람이었다”며 고인을 애도했다.

故 김한일의 갑작스러운 비보에 SNS 상에는 동료들과 네티즌의 추모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그는 세상을 떠나기 이틀 전에도 SNS에 평소처럼 글을 남기는 등 멀쩡한 모습을 보였기에 주변 사람들의 충격은 더욱 커지고 있다. 음악에 대한 열정만은 누구 못지않았던 그가 하늘에서라도 못다 이룬 꿈을 이루길 바래본다. /mk3244@osen.co.kr

[사진] 김한일, 소속사 웨이보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인기쇼핑뉴스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