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한날씨 스태프 고생" 김래원·신세경, '흑기사' 훈훈한 종영소감[종합]
OSEN 박판석 기자
발행 2018.02.09 09: 15

 KBS 2TV '흑기사'에 출연한 주연과 조연 배우들이 아쉬움을 담은 종영소감을 전했다. 
지난 8일 '흑기사'가 최고 시청률 13.9%를 기록하면서 종영했다. 마지막 방송에서 문수호(김래원 분)는 불로불사의 존재가 되는 것을 선택해서 정해라(신세경 분)의 마지막을 지키는 연인으로 남았다.  
김래원은 '흑기사'에서 모든 것으 다 가진 완벽한 남자 문수호를 연기하면서 처음으로 사극에도 도전했다. 김래원은 “‘흑기사’는 판타지 소재뿐만 아니라 처음으로 사극 연기를 선보일 수 있었다는 점에서 새로운 도전이었다. 또한 문수호라는 역할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아 감사한 작품이었고, 그런 만큼 문수호로 보낸 시간들이 기억에 남을 것 같다. 좋은 선배님, 후배들과 함께 연기할 수 있어서 즐거웠고, 특히 혹한의 날씨 속에서도 좋은 작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신 스태프분들께 진심으로 고생하셨다는 말씀을 꼭 전해드리고 싶다”라며 작품을 함께 한 출연진과 제작진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했다.

정해라 역으로 통통튀는 매력과 사랑스러운 모습을 보여준 신세경도 추운날씨와 제작진에 대한 감사함을 잊지 않았다. 신세경은 “‘흑기사’와 해라를 사랑해주신 시청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 말씀 드린다. 너무도 추운 날씨에 밤 잠 못 이루며 고생하신 스태프분들의 노고가 있었기에 이렇게 다치지 않고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저는 잠깐 휴식을 갖고 좋은 모습으로 찾아 뵙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샤론으로 주목을 받은 서지혜 역시도 시청자와 스태프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서지혜는 “그동안 ‘흑기사’를 시청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린다. 샤론이라는 캐릭터를 만나 배우로서 색다른 모습을 많이 보여드릴 수 있었고, 많은 시청자분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었기에 뜻 깊은 시간들이었다”라고 작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으며, “함께 고생한 많은 선배님들과 동료 배우분들, 스태프분들 덕분에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었던 것 같다. 마지막까지 응원해주신 시청자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 드린다"고 전했다.
정해라의 친구로 등장해 비밀을 품은 영미 역을 맡았던 신소율도 종영소감을 남겼다. 신소율은 작품 종영을 앞두고 “좋은 작품에 참여하게 되어 너무 감사하고 좋았다. 또한, 만난 작품이 ‘흑기사’라 더욱 행복했습니다!”라며 ‘흑기사’에 대한 진한 애정은 물론, “감독님, 작가님을 비롯해 현장에서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함께 고생하신 모든 스태프 분들, 김래원 선배님과 오랜만에 다시 만난 신세경씨, 평소 친하게 지내는 서지혜씨를 비롯해 훌륭하신 배우 선후배님들과 함께 작업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며 종영 소감을 전했다. 또한, “이번 작품을 위해 데뷔 이후 처음으로 머리도 길러보고 외적으로나 내적으로 성숙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이 컸다. 새로운 도전에 있어 어느 정도 만족스러운 결과에 뿌듯하지만, 늘 그렇듯이 작품이 끝나고 나니 아쉬움이 많이 크다”고 털어놨다. 
안무가에서 배우로 첫 도전한 김설진도 파격적인 패션으로 주목을 받았다. 김설진은  “새로운 것들을 배울 수 있는 기회였고, 정말 행복한 시간이었다. 많은 것을 알려주시고 챙겨주신 선배 배우분들과 좋은 기회를 주신 감독님과 작가님, 그리고 고생 많으셨던 스태프 분들께도 고마운 마음이 가득하다.‘흑기사’를 통해 연기의 매력에 빠졌고, 더 열심히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떤 배역이든 가리지 않고 주어진 역할에 충실히 임하려 한다”며 첫 드라마를 마친 신인 배우로서 포부를 밝혔다. 
'흑기사' 후속으로 '추리의 여왕'이 오는 28일 처음 방송될 예정이다./ pps2014@osen.co.kr
[사진] KBS 제공, 나무엑터스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