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효준, "여자 팀은 잘할 것이다. 남자 팀도 정말 피땀 흘려 준비했다"
OSEN 이균재 기자
발행 2018.02.10 22: 41

"여자 대표팀은 정말 잘할 것이다. 남자 대표팀도 정말 피땀 흘려 준비했다."
남자 쇼트트랙 대표팀의 에이스 임효준이 부상 악령을 떨쳐내고 꿈의 무대인 올림픽에서 오뚝이처럼 일어섰다. 임효준은 10일 오후 강릉아이스아레나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남자 쇼트트랙 1500m 결승서 올림픽 신기록을 세우며 한국에 대회 첫 금메달을 안겼다.
임효준은 대표팀의 무서운 막내이자 1500m 세계랭킹 1위인 황대헌과 2014 소치동계올림픽 이 종목 금메달에 빛나는 샤를 아믈랭(캐나다) 등 쟁쟁한 경쟁자들을 따돌리고 포디움 정상에 섰다.

임효준은 국제대회 첫 출전이었던 월드컵 1차 대회서 1000m와 1500m 금메달, 500m 은메달을 따며 혜성처럼 등장했다. 그러나 그는 허리 부상의 암초에 걸려 2~3차 대회를 내리 불참했다.
임효준은 선수 생활을 하는 동안 부상을 달고 살았다. 어렸을 때부터 발목과 손목 등으로 부상을 입어 일곱 차례의 수술과 재활을 거듭했다. 어둠의 터널을 걷는 동안에도 희망을 잃지 않은 임효준은 꿈의 무대인 올림픽서 화려하게 부활했다.
임효준은 "스타트를 잘 끊어서 너무 기분이 좋다. 남은 경기들이 많다. 이 흐름대로 여자 대표팀은 정말 잘할 것이다. 남자 대표팀도 정말 피땀 흘려 열심히 준비했다. 결과가 어떻든 많은 응원과 격려를 해주시면 힘이 나서 더 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임효준은 다관왕 전망에 대해서는 "정말 욕심 버리고 할 것이다. 감독님 말대로 욕심 버리고 즐기면서 할 것"이라며 마음을 비우고 빙판을 가를 뜻을 내비쳤다./dolyng@osen.co.kr
[사진] 강릉=민경훈 기자 rumi@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