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톡톡] 엑소·방탄·트와이스·아이콘..美타임지 선정 K팝 6대그룹
OSEN 박소영 기자
발행 2018.02.11 08: 42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으로 전 세계 시선이 한국에 집중된 가운데 K팝 역시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미 유력 매체 타임지는 K팝의 성공을 대서특필하며 K팝 입문자를 위한 한국 아이돌 추천 리스트를 작성했다. 
9일(현지 시각) 미 타임지는 "K팝은 전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장르 중 하나다. 매일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팬들이 소셜 미디어를 통해 유입되고 K팝 그룹들은 중국에서 칠레까지 다양한 공연을 펼친다"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 때 각 국 선수단 입장 당시 K팝이 함께 나온 걸 치켜세웠다. 
특히 이들은 "현재 글로벌 차트에서 높은 순위에 올라 있는 건 물론 가까운 시일 내에 미국 핫100을 뛰어넘을 가능성이 높은 6팀을 꼽았다. 중독성이 짙은 K팝의 세계로 뛰어들어갈 준비를 마쳤는가?"라며 손수 K팝 그룹을 추천했다. 

여기에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엑소, 레드벨벳, 아이콘, 세븐틴,이 선정됐다. 각각 '낫투데이', 'TT', '코코밥', '배드 보이', '사랑을 했다', '고맙다'의 뮤직비디오까지 친절하게 링크하며 K팝 입문자들을 배려했다. 
타임지는 이들 그룹에 관해 "댄스 기술이 현란하다", "패션이 아름답다",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 "독창적인 음악을 한다" 등의 찬사를 보냈다. /comet568@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