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예진, MBN 설특집 ‘철수씨와 02’ 출연..‘뭉클 가족극’
OSEN 강서정 기자
발행 2018.02.14 08: 17

배우 임예진이 설연휴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한번 일깨워줄 2부작 설 특집 드라마 ‘철수씨와 02’로 안방극장을 찾는다.
MBN 설 특집 드라마 ‘철수씨와 02(연출 윤여창·극본 강영화, 심상미)’는 3년에 걸쳐 매년 1편씩 제작 방송한 MBN 가족 드라마 3부작의 완결판이다.
앞서 MBN 가족 드라마로 2016년 ‘엄마니까 괜찮아’, 2017년 ‘아빠니까 괜찮아’가 방영된 바 있다. 이번 ‘철수씨와 02’는 인간과 로봇이 동거하는 근 미래 가족의 생활상을 흥미롭게 다룬 작품이다.

극중 임예진은 도덕교사로 35년간 근무한 자린고비에 고리타분한 남편 김철수(최일화 분)를 평생 뒷바라지 하며, 변호사 딸 동희와 대기업에 다니다 사업을 하겠다고 나선 아들 동민을 위해 희생하며 살아온 인물 영희 역을 맡았다.
영희는 어느 날 느닷없이 암 선고를 받고 가족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한 채 시한부 인생을 살던 중, 혼자 남을 남편을 위해 요양 로봇 ‘02’를 예약해 자신의 기억을 담아 남편 철수에게 보낸다. 남은 인생을 정리하던 영희는 갑작스런 교통사고로 이승을 떠났지만, 자신을 닮은 로봇을 보내 철수에게 못다한 사랑의 메시지를 보낸다.
공개된 사진은 혼자 남을 남편 철수에 대한 안타까운 마음에 데이트를 제안한 영희의 가슴 아픈 마지막 데이트 모습이다. 임예진과 최일화, 두 중견배우가 만들어낼 가슴 시리도록 아름답고 깊이 있는 러브스토리가 어떻게 펼쳐질지 기대를 모은다.
‘철수씨와 02’는 오는 15일과 16일 오전 11시 20분 방송된다. /kangsj@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