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공식입장] 엑소, 공식 기념메달 나온다..K팝스타 최초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박진영 기자] 그룹 엑소(EXO)의 공식 기념메달이 4월 중 발매될 예정이다.

한국조폐공사는 “대한민국 최정상 아이돌그룹으로 ‘한류의 중심’에 선 엑소에 대하여 공식 기념메달을 제작, 4월 중 출시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기념주화 등 국가 행사 기념주화 및 메달을 제작해 온 한국조폐공사는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한류문화의 확산에 기여하고 이를 대표하는 K팝스타를 기념하고자 엑소 공식 기념메달을 제작하기로 결정했다.

엑소는 2013년 첫 정규 앨범으로 가요계에 12년 만의 밀리언셀러 탄생을 알린 데 이어, 4장의 정규앨범 모두 100만장 이상 판매고를 올리며 ‘쿼드러플(Quadruple) 밀리언셀러’를 기록한 바 있다. 또, 연말 음악 시상식에서 5년 연속 ‘대상’을 수상, 총 20여개 대상을 받으며 최초-최대 기록을 자체 경신하고 있다.

엑소는 2012년 데뷔부터 MAMA(엠넷아시안뮤직어워드)의 뉴 아시안 아티스트상을 받으며 세계무대에 얼굴을 알렸고,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폐막식에서 K팝 대표 가수로 무대를 장식하는 등 글로벌 스타로서 한류 확산의 선봉장 역할을 해왔다. 2017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트윗된 노래 1위, 아이튠즈 종합 앨범차트 세계 42개 지역 1위, 애플뮤직 종합 앨범차트 세계 18개 지역 1위, 빌보드 월드 앨범차트 1위 등을 기록하며 K팝의 위상을 높이고 K팝스타로서 세계적 인기를 누리며 2018년 기네스북 아트·미디어 카테고리의 뮤직 분야에서 'MAMA 대상 최다 수상'이라는 기록을 보유하게 되었다.

엑소 공식 기념메달의 앞면에는 국내 최고의 화폐디자이너가 작업한 각 멤버(시우민, 수호, 레이, 백현, 첸, 찬열, 디오, 카이, 세훈)의 얼굴이 표현되고, 뒷면엔 엑소 로고와 함께 위-변조 방지 특허기술이 적용된다. 함께 제공되는 보증서 내 제품 일련번호를 부여하여 메달의 가치와 신뢰도를 한단계 더 끌어올릴 예정이다.

엑소 공식 기념메달의 글로벌 유통사 솔잎컨텐츠는 “K팝스타 기념메달 1호 주인공이 된 엑소의 공식 기념메달의 전세계 발매를 통해 K팝과 한류의 위상이 세계적으로 더욱 확산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parkjy@osen.co.kr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