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뮤직톡톡] 빅뱅, 클라스가 다른 1위올킬..지붕킥 11회+100만 이용자 돌파

[OSEN=김은애 기자] 빅뱅이 '갓뱅'의 위력을 새삼 입증했다. 대대적인 홍보프로모션 없이 차트를 장악하고 있는 것이다.

빅뱅의 신곡 ‘꽃길'은 14일 오전 멜론, 엠넷, 지니, 소리바다, 벅스, 올레, 네이버, 몽키3 등 8곳에서 1위 올킬로, 음원사이트 정상을 완벽하게 휩쓸었다.

아이튠즈 차트에서는 홍콩, 뉴질랜드, 싱가포르, 대만, 브라질 등 총 28개국에서 1위에 오르며 글로벌 차트에서도 세계적 그룹 빅뱅의 저력을 보여줬다.

특히 '꽃길'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에서 발표한지 17시간만에 '지붕킥(실시간 이용량이 정점에 이른 상태)'도 11회나 달성했다. 24시간 누적 이용자수는 100만명을 넘으면서 놀라운 저력을 과시했다. 이는 차트 1위를 하더라도 상당히 이례적인 기록이다.

'꽃길'은 빅뱅이 완전체로서 1년 3개월만에 발표한 신곡이다. 특히 빅뱅은 지난 13일을 끝으로 지드래곤, 태양, 태성이 차례로 입대하면서 멤버 다섯 명 중 네 명이 군복무 중인 상황이다.

이에 '꽃길'은 멤버들이 최근 정규 앨범인 ‘MADE’ 작업 당시부터 군입대를 염두에 두고 만들었다. 곡 발표도 13일 대성의 입소날짜에 맞춰 진행한 것.

무엇보다 '꽃길'은 팬들을 향한 빅뱅의 애틋한 마음이 담겨있어 남다른 의미가 있다. 리더 지드래곤이 작곡, 작사에 참여했으며 맏형 탑도 직접 가사를 썼다. 팬들과 잠시 떨어지게 된 빅뱅의 애틋한 마음이 고스란히 담긴 셈이다.

이 같은 빅뱅의 진심은 차트에 곧바로 통했다. '꽃길'은 수많은 국내외 팬들에게 큰 위로와 행복을 안겨준 것은 물론 대중의 귀까지 단번에 사로잡았다. 

"떠나려거든 보내 드리오리다/님이 가시는 길에 꽃을 뿌리오리다" "그리워지면 돌아와줘요/그때 또 다시 날 사랑해줘요/이 꽃 길 따라 잠시 쉬어가다"라는 가사를 남긴 빅뱅. 하지만 이들은 이번 곡으로 팬들의 마음을 또 한번 저격하면서 공백 없는 '꽃길'을 쭉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한편 빅뱅은 현재 국내외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막내 승리를 제외하고 4인 멤버가 모두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다. 맏형 탑에 이어 지난 2월 27일 지드래곤이 강원도 철원 백골부대, 12일 태양이 강원도 철원 청성부대로 현역 입대했다. 마지막으로 대성이 13일 강원도 화천 27사단 이기자부대로 입소를 마쳤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YG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인기쇼핑뉴스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