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Oh!쎈 초점] SM, 키이스트 인수로 완성한 난공불락 '배우 왕국'

[OSEN=장진리 기자] SM엔터테인먼트가 키이스트를 전격 인수하면서 '배우 명가'의 타이틀까지 획득하게 됐다.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는 14일 키이스트의 대주주이자 최고 전략 책임자(CSO)인 배용준의 지분을 매입하는 구주 인수방식을 통해 키이스트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배용준 역시 SM 신주를 인수해 SM의 주요 주주가 됐다. 

SM은 이미 2016년 SM 재팬을 통해 키이스트의 일본 내 계열사이자 JASDAQ 상장사인 디지털어드벤처의 주식을 인수, 2대 주주가 되면서 키이스트와 첫 인연을 맺은 바 있다. 이번 인수로 키이스트는 SM 그룹에 통합됐고, 키이스트 배우들은 SM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더욱 활발한 해외 활동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배용준은 SM의 주요 주주로 SM 그룹의 마케팅 및 키이스트의 글로벌 전략 어드바이저로 SM의 다양한 글로벌 사업 전략 수립 및 추진에도 힘을 보태겠다는 계획. 

SM이 키이스트를 전격 인수하면서 SM은 명실상부 가요 왕국에 이어 '배우 왕국' 면모까지 갖추게 됐다. 현재 SM은 SM과 SM C&C, 그리고 미스틱엔터테인먼트 내 미스틱액터스를 통해 탄탄한 배우 라인업을 갖추고 있었다. 여기에 국내 최고 배우 매니지먼트로 꼽힌 키이스트를 인수함으로써 대한민국 최고 배우 라인업을 구축하게 된 것. 

SM엔터 소속으로는 김민종 등 배우와 동방신기 유노윤호, 최강창민, 보아, 슈퍼주니어 최시원, 샤이니 민호, 키, 에프엑스 크리스탈, 엑소 수호, 디오, 찬열, 백현, 시우민, 세훈, 레드벨벳 조이 등이 가수 뿐만 아니라 배우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미스틱액터스는 박혁권, 김석훈, 이규한, 오타니 료헤이, 조한선, 김기방, 태항호, 박히연, 한채아, 김성은, 노수산나, 이주연, 강래연 등 브라운관, 스크린, 무대를 오가며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탄탄한 배우 라인업을 가지고 있다. SM C&C는 강예원, 김수로, 문가영, 송재림, 윤소희, 황신혜, 이학주, 강필석, 김재범, 윤소호, 윤나무, 성두섭 등 드라마, 영화, 뮤지컬, 연극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배우 라인업을 자랑한다.

여기에 키이스트가 합류하면서 SM은 국내 최대, 최고의 배우 라인업을 꾸렸다. 그야말로 명실공히 '배우 왕국'의 탄생이다. SM의 키이스트 인수로 SM의 주요 주주가 된 '원조 한류천왕' 배용준과 그의 아내 박수진을 비롯해, 군 복무 중인 톱배우 김수현, 대한민국이 주목하는 대세 배우 우도환, '신과함께'로 천만 치트키가 된 주지훈과 김동욱 등이 모두 SM 소속이 됐다. 또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연기파 손현주, '디바' 엄정화부터 정려원, 한예슬, 소이현, 인교진, 손담비, 안소희 등이 모두 SM을 대표할 또 다른 얼굴이 됐다. 

키이스트의 SM 그룹 합류로 SM은 키이스트라는 든든한 배우 축이 생겼다. SM엔터에 SM C&C, 미스틱 액터스, 키이스트까지 최고 라인업을 구축한 SM은 이로써 난공불락 배우 왕국을 완성했다. /mari@osen.co.kr

[사진] OSEN DB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인기쇼핑뉴스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