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휴지 준비하세요” ‘덕구’ 이순재X정지훈의 감동 이별스토리 [종합]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지민경 기자] 국민 배우 이순재와 명품 아역배우 정지훈이 눈물과 감동의 가족 이야기로 만났다.

14일 오전 서울 메가박스 동대문에서는 영화 ‘덕구’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날 자리에는 배우 이순재와 정지훈, 방수인 감독이 참석해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덕구'는 어린 손자와 살고 있는 할배가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음을 알게 되면서 세상에 남겨질 아이들을 위해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는 이야기. 늘 함께일 것만 같았던 일흔 살, 일곱 살, 할배와 덕구가 이별을 준비하는 과정을 통해 많은 이들의 가슴을 따뜻하게 울릴 예정이다.

영화 ‘덕구’가 데뷔작인 방수인 감독은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의 산과 바다, 들을 떠돌며 많은 이들의 삶의 현장을 보고, 듣고, 경험하며 무려 8년에 걸쳐 이야기를 완성했다. 이순재는 “어떤 시나리오를 보면 앞뒤가 안 맞는 경우가 있다. 이 시나리오는 앞뒤가 잘 맞았다. 정서적으로도 충분히 이해가 됐고 선한 눈으로 작품을 봤더라. 근래에 드문 시나리오를 봤구나 생각했다”고 칭찬했다.

어린 손주들을 홀로 키우는 덕구할배로 분한 이순재는 7년 만에 영화 주연으로 복귀했다. 특히 이순재를 비롯한 모든 성인 배우들이 노 개런티로 참여했다는 소식이 알려져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노 개런티 출연하게 된 이유에 대해 이순재는 “우리 나이 또래 되면 작품에서 주연 맡는 경우가 거의 없다. 보통 병풍 노릇을 하는데 모처럼 90% 이상 나오는 작품이니까 더 볼 것 도 없었다. 시나리오에서도 확신을 가지고 조건 없이 참여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연기자에는 두 가지 길이 있는데 돈을 많이 받고 성공하는 경우가 있고 돈은 많이 받지 않지만 자기 길을 걸으며 빛을 발하는 경우가 있다. 연극도 수입을 생각하면 할 수 없다. 연기를 한다는 행위가 더 중요한 것이다. 내가 하고 싶어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돈 이상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또한 ‘덕구’의 또 다른 주역 떠난 엄마를 찾는 덕구를 연기한 아역배우 정지훈은 1000대1의 경쟁률을 뚫고 주연을 거머쥐었다. 방수인 감독은 정지훈의 캐스팅 계기로 “오디션 첫날 마지막으로 본 아이였는데 가장 눈에 띄었다. 또래 아이들은 암기 연기를 하는데 급급한데 지훈이는 자기가 그려가면서 소화해내는 탁월한 능력을 가진 아이였다. 놀랍고 반가웠다”고 설명했다.

이순재 역시 정지훈에 대해 “아역이 어떤 아역이 오나가 사실 걱정됐다. 분량이 워낙 많으니까. 그런데 놀랄 정도로 너무 잘했다. 아역이 너무 잘하면 징그러워지고 천진미가 없어지는데 이 친구는 괜찮다. 정말 아주 좋은 소질을 가지고 있는 배우라고 생각했다. 나름 공부를 한 것 같더라. 아역 캐스팅이 성공적이었다고 본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정지훈은 이순재를 할배라고 부른다며 “사실 처음에는 할배가 좀 무서웠다. 좀 엄하실 것 같았는데 촬영장에 가서 같이 연기를 해보니 그냥 정말 제 할아버지 같았다”며 “촬영장에 가면 저는 감독님에게 연기 지도를 받고 잘했다고 생각했는데 이순재 선생님은 계속 외우시더라. 외우셨으면서도 연습을 계속하시더라. 그래서 저도 민망해서 옆에서 열심히 같이 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순재는 가족 드라마 장르에 대해 “이런 장르가 계속 되어야하지 않겠나 싶다.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여운을 남길 수 있는 작품이 계속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런 작품을 통해서 갈등의 개념을 끌어안고 모아서 화합할 수 있는 계기가 만들어졌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정지훈은 “이 영화 보시면 정말 슬플 것”이라며 “휴지나 손수건 꼭 준비해주세요”라는 귀여운 인사말로 웃음을 자아냈다.

관객들에게 뭉클한 감동을 전할 영화 ‘덕구’는 오는 4월 5일 개봉. /mk3244@osen.co.kr

[사진] 곽영래 기자 youngrae@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