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Oh!쎈 컷] "와일드 형라인"..스키즈 방찬·우진·리노, 데뷔 티저 공개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이소담 기자]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형라인'인 방찬, 우진, 리노의 패기 넘치는 개인 티저 이미지가 공개되며 정식 데뷔를 앞두고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GOT7 이후 4년 만에 새 보이그룹 스트레이 키즈를 선보이는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이들이 오는 26일 첫 미니 앨범 '아이 엠 낫(I am NOT)' 을 발매하고 이에 앞서 25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한다고 밝혀 가요계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JYP는 13일 스트레이 키즈의 데뷔 앨범 '아이 엠 낫' 트랙리스트, 14일 단체 및 개인 10종 티저를 선보인 데 이어 15일 0시 자사 및 스트레이 키즈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방찬(Bang Chan), 우진(Woojin), 리노(LeeKnow)의 개인 티저를 선보였다.

리더 방찬을 필두로 우진, 리노는 그룹에서 형라인에 속하는 3인방으로, 이들은 개별 티저를 통해 와일드한 매력과 풋풋한 패기가 공존하는 비주얼을 선보여 팬들의 시선을 붙잡았다.

폐차장을 배경으로 한 이번 티저에서 방찬은 올블랙 룩으로 시크한 분위기를 자아냈고, 우진은 블루그레이 컬러 헤어와 저돌적인 눈빛으로 거친 매력을 발산했다. 리노는 빈티지한 패션과 오렌지빛 헤어 컬러를 멋지게 소화해 눈길을 끌었다.

'2018년 가요계 최고 신인'으로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는 스트레이 키즈는 26일 데뷔 미니 앨범 '아이 엠 낫'과 타이틀곡 '디스트릭트9'을 발표하고 당찬 출사표를 던진다. '난 아냐(I am NOT)'라고 정의하며 출발하는 앨범명과 특정 구역을 상징하는 듯한 타이틀곡명 '디스트릭트9(DISTRICT9)'이 의미하는 바가 무엇인지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스트레이 키즈는 타이틀곡 '디스트릭트9'을 비롯해 'NOT!', 'MIRROR', 'AWAKEN', 'ROCK(돌)', '잘 하고 있어', '3RD EYE', 'MIXTAPE#1'까지 데뷔 앨범에 수록되는 8트랙 전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해 음악적 역량을 과시했다. 25일 오후 6시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개최하는 3000석 규모의 데뷔 쇼케이스 'Stray Kids UNVEIL [Op. 01 : I am NOT]' 도 전석 매진시키며 남다른 스케일에 걸맞는 '초특급 신인'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특히 스트레이 키즈는 무한 성장형 그룹을 지향하면서 자신들의 음악에 대해 자부심을 드러내 더욱 주목받고 있다. 13일 네이버 V를 통해 데뷔 앨범 티징 리얼리티 [INTRO: I am NOT] 에피소드 1화를 공개한 스트레이 키즈는 해당 영상에서 "스트레이 키즈의 음악은 우리 상황과 우리가 하고 싶은 이야기들을 담았기 때문에 진실성이 있다고 자부한다"며 "저희가 만드는 음악이 많이 부족할 수도 있지만 앞으로도 계속 이렇게 성장해서 많은 분들이 감탄하고 공감하는 음악을 만들고 싶다"고 야심찬 포부를 전해 스트레이 키즈의 미래를 더욱 기대하게 했다.

2015년 'SIXTEEN'을 통해 '아시아 원톱 걸그룹' 트와이스를 탄생시킨 JYP와 Mnet이 2017년 다시 만나 선보였던 리얼리티 프로그램 '스트레이 키즈'에서 방찬(Bang Chan), 우진(Woojin), 리노(Lee Know), 창빈(Changbin), 현진(Hyunjin), 한(HAN), 필릭스(Felix), 승민(Seungmin), 아이엔(I.N) 9명 멤버들은 곡 작업뿐만 아니라 프로듀싱, 콘셉트, 퍼포먼스 등 다방면에 직접 참여하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받았다.

정식 데뷔에 앞서 1월 8일 발매한 프리 데뷔 앨범 '믹스테이프(Mixtape)'는 핀란드, 노르웨이, 스웨덴, 필리핀 등 4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에 올랐고 타이틀곡 ‘헬리베이터(Hellevator)' MV는 지난 10일 오후 유튜브 조회수 2000만뷰를 돌파하며 국내외 팬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빌보드가 꼽은 '2018년 주목할 K팝 아티스트 TOP5(Top 5 New K-Pop Artists to Watch in 2018)' 중 1위로 선정돼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의 데뷔 미니 앨범 '아이 엠 낫'은 26일 오프라인 발매되며 CD 한정판 수록곡 'MIXTAPE#1' 이외의 음원은 같은 날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에 공개된다. / besodam@osen.co.kr

[사진] JYP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