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버나디나 결승 투런포' KIA, 삼성 2연전 싹쓸이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대구, 손찬익 기자] KIA 타이거즈가 삼성 라이온즈를 꺾고 주말 2연전을 쓸어 담았다. 

KIA는 18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시범경기에서 로저 버나디나의 결승 투런 아치에 힘입어 8-5로 승리했다. 시범경기 첫 선을 보인 삼성 외국인 투수 팀 아델만은 5이닝 5피안타(1피홈런) 2볼넷 4탈삼진 4실점을 기록했다. 

삼성은 김상수(유격수)-배영섭(좌익수)-구자욱(우익수)-다린 러프(1루수)-강민호(포수)-조동찬(지명타자)-박해민(중견수)-최영진(3루수)-강한울(2루수)로 선발 라인업을 구성했다. 선발 투수는 팀 아델만. 20승 좌완 양현종을 선발 투수로 내세운 KIA는 이명기(우익수)-로저 버나디나(중견수)-김주찬(1루수)-최형우(좌익수)-나지완(지명타자)-안치홍(2루수)-김선빈(유격수)-김민식(포수)-오정환(3루수)으로 선발 라인업을 구성했다. 

선취점은 삼성의 몫이었다. 1회 2사 1루서 다린 러프가 KIA 선발 양현종의 3구째를 공략해 좌중월 투런 아치로 연결시켰다. 시범경기 첫 대포 가동. 반격에 나선 KIA는 2회 안치홍의 우월 솔로포와 3회 최형우의 2타점 적시타로 3-2 역전에 성공했다. KIA는 4회 김민식의 중견수 희생 플라이로 1점 더 달아났다.

삼성은 4회 2사 1,3루서 최영진의 좌전 적시타로 1점차 턱밑 추격에 나섰고 6회 강민호가 투런 아치를 날리며 5-4로 승기를 가져왔다. KIA의 뒷심은 강했다. 7회 로저 버나디나가 2사 1루서 우월 투런포를 쏘아 올렸다. 그리고 9회 상대 폭투를 틈타 2점 더 달아났다. 

KIA 선발 양현종은 4이닝 6피안타(1피홈런) 2탈삼진 3실점으로 최종 리허설을 마쳤다. 시범경기 첫 등판과 비교했을 때 투구 내용이 좋은 편은 아니지만 우려할 수준은 아니었다. 안치홍은 2회 솔로 아치를 포함해 3타수 3안타 1타점 2득점의 불방망이를 휘둘렀다. 그리고 3번 버나디나는 5타수 2안타(1홈런) 2타점 2득점, 4번 최형우는 4타수 2안타 2타점, 1번 이명기는 4타수 2안타 2득점으로 선전했다. 

삼성 선발 아델만은 5이닝 5피안타(1피홈런) 2볼넷 4탈삼진 4실점을 기록했다. 이어 김기태, 임현준, 한기주가 차례로 등판했다. 러프와 강민호는 나란히 대포를 가동했으나 팀이 패하는 바람에 빛을 잃었다. /what@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