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선 보인 아델만,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았다" 왜?
OSEN 손찬익 기자
발행 2018.03.19 06: 16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았다".
삼성 라이온즈 외국인 투수 팀 아델만이 시범경기 첫 선을 보였다. 아델만은 19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KIA와의 홈경기에 선발 마운드에 올랐다. 5이닝 5피안타(1피홈런) 2볼넷 3탈삼진 4실점. 총투구수 84개 가운데 스트라이크는 54개. 최고 146km의 직구를 비롯해 체인지업, 투심 패스트볼, 커브를 던졌다. 
출발은 좋았다. 1회 이명기, 로저 버나디나, 김주찬을 삼자범퇴 처리했다. 2회 2사 주자없는 가운데 안치홍에게 우월 솔로 아치를 얻어 맞았다. 1구째 높은 직구(146km)를 던진 게 큼지막한 타구로 연결됐다. 곧이어 김선빈에게 볼넷을 내줬으나 김민식을 3루수 파울 플라이로 유도하며 2회 투구를 마쳤다. 

아델만은 3회 오정환과 이명기의 연속 안타 그리고 김주찬의 볼넷으로 1사 만루 위기에 놓인 아델만은 최형우에게 중전 안타를 얻어 맞았다. 오정환과 이명기는 홈인. 그리고 나지완을 루킹 삼진으로 돌려 세우고 김주찬의 3루 도루를 저지하며 한숨을 돌렸다. 
4회 안치홍에게 좌중간 2루타를 얻어 맞은 아델만은 김선빈을 2루 땅볼로 유도했다. 1사 3루. 김민식의 중견수 희생 플라이 때 3루 주자 안치홍이 리터치에 성공했다. 곧이어 오정환을 헛스윙 삼진으로 제압했다. 5회에도 마운드에 오른 아델만은 이명기, 버나디나, 김주찬을 범타로 처리하며 이날 임무를 마쳤다.
아델만은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았다. 좋은 폼을 유지하는데 신경썼고 스트라이크를 던지는데 집중했다. 주자가 나갔을땐 주자 견제에 집중했다. 라팍 첫 등판인데 마운드 상태는 따로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좋았다"고 비교적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wha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