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친차트] '철벽 1위' 빅뱅, 10일째 걷는 '꽃 길'..국내외 차트 삼켰다
OSEN 김은애 기자
발행 2018.03.22 08: 19

 빅뱅이 국내외에서 흔들림 없는 1위를 지키고 있다.
빅뱅의 '꽃 길'은 22일 오전 8시 기준 네이버뮤직, 멜론, 지니, 소리바다, 올레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지난 13일 발매 직후 10일째 1위다.
특히 빅뱅은 이용자가 늘어나는 시간대만 되면 1위를 휩쓸고 있다. 팬덤을 넘어 대중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음을 재증명하는 것이다.

빅뱅은 일간과 주간차트에서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여기에 '꽃 길'은 해외에서도 놀라운 저력을 과시하고 있는 중이다.
빅뱅의 ‘꽃 길’은 지난 21일 오전 미국 빌보드에서 발표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World Digital Song Sales)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전 세계 음원시장에서 골고루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또 지난 14일 발매된 빅뱅의 일본 돔 투어 LIVE DVD & Blu-ray ‘BIGBANG JAPAN DOME TOUR 2017 -LAST DANCE-’는 일본 오리콘 주간 DVD 종합 랭킹에서 1위를 거머쥐었다. 발매 첫 주에 3만 3,199장이란 판매고를 올리며 여전히 뜨거운 일본 내 인기를 실감했다. 빅뱅의 오리콘 주간 DVD 종합 랭킹 1위는 통산 6번째다.
이밖에도 빅뱅은 일본 아이튠즈 종합 ‘톱 송(TOP SONG)’ 차트 1위를 차지하는가 하면,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에서 한국 아티스트 사상 최단 기간 100만장을 돌파했다.
한편 빅뱅은 막내 승리를 제외하고 지드래곤, 탑, 태양, 대성 모두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YG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