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강렬하게 우아하다, 인피니티 스포츠 쿠페 ‘뉴 Q60’...6,970만원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희수 기자] 인피니티 코리아(대표 강승원)가 5일, 프리미엄 스포츠 쿠페 인피니티 THE NEW Q60 (이하 ‘뉴 Q60’)을 출시했다. 

인피니티는 국내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글로벌 판매 모델 중 최상급 사양인 Q60 Red Sport 400 가솔린 모델을 한국에 출시했다. 판매 가격은 6,970만원(VAT 포함)이다.

사진에서도 한눈에 알 수 있듯이 '뉴 Q60'은 스타일리시하면서도 다이내믹하다. 스포츠 쿠페 뉴 Q60의 디자인은 출시 후 전 세계적인 호평을 받았으며 2017년 세계적 권위의 iF디자인 어워드에서 ‘자동차’ 부문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강렬한 우아함(Powerful Elegance)’이라는 인피니티의 디자인 철학이 녹아 있는 '뉴 Q60'은 과감한 곡선과 깊은 윤곽이 만들어 낸 실루엣이 매혹적이다. 

인피니티의 시그니처 디자인 요소인 더블아치 그릴과 초승달 모양의 C필러를 적용했고, 사람의 눈을 형상화한 LED헤드라이트로 날렵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넓고 낮은 저중심의 차체와 20인치 알로이 휠도 적용됐다. 인테리어는 비대칭을 모티브로한 센터페시아에 세미 아닐린 가죽 시트도 프리미엄 감성을 더했다. 이 모두가 잠재 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내재적 요소들이다. 

뉴Q60은 2017 워즈오토 세계 10대 엔진으로 선정된 VR30DDTT V6 트윈 터보 엔진과 7단 자동 변속기의 조화로 최고 출력 405마력(6,400rpm)과 최대 토크 48.4kg·m(1,600-5,200 rpm)을 발휘한다. 복합 연비는 9.6km/l(도심 8.3km/l, 고속도로 12.0km/l)이다. 

인피니티가 전 세계에서 최초 개발한 다이렉트 어댑티브 스티어링(DAS, Direct Adaptive Steering) 시스템과 다이내믹 디지털 서스펜션(DDS, Dynamic Digital Suspension)을 결합해 뛰어난 스티어링 반응성과 주행 안정성을 제공한다.

전자식 스티어링 조향 시스템인 다이렉트 어댑티브 스티어링은 노면상태를 상시 모니터링 해 차량에 가해지는 진동을 최소화한다. 전자신호로 스티어링을 제어함으로써 정교하고, 즉각적인 스티어링 감각을 만들어 낸다. 전자식 서스펜션 시스템인 다이내믹 디지털 서스펜션은 댐핑 설정을 최적화함으로써 좌우 흔들림, 쏠림현상인 롤링을 최소화 한다. 

일상 속 뉴 Q60승차감은 스포츠 쿠페답지 않게 매우 편안하고 조용하다. 하지만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를 조작해 스포츠 모드로 바꾸면 다이내믹한 반전 매력이 터져 나온다.

뉴 Q60은 드라이브 모드에 따라 엔진과 트랜스미션, 스티어링, 서스펜션 등의 세팅이 달라지며, 운전자는 센터페시아의 터치스크린에서 자신의 주행스타일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운전자의 주행에 자신감을 불어넣어 줄 다양한 안전사양도 탑재 됐다. 어라운드 뷰 모니터(Around View Monitor),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 (Intelligent Cruise Control)과 차간거리 제어(Distance Control Assist)가 운전자의 수고를 들어준다. 전방 충돌 예측 경고(Predictive Forward Collision Warning), 전방 비상 브레이크(Forward Emergency Braking)는 사고 예방을 지원한다. 

인피니티는 '뉴 Q60' 출시를 기념해 구매자에게 ‘인피니티 프리미엄 케어’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크래치∙덴트∙문콕 연 3회 수리(1회 1곳), 사고로 인한 차량 전손시 신차 구입 비용에서 감가된 비용 지원 및 추가 등록 부대 비용 100만원 보상을 받을 수 있다(자차보험 가입자 한정).

인피니티 코리아 강승원 대표는 “뉴 Q60은 일상에서는 편안한 주행감을 제공하고, 기분 전환이 필요할 때는 강력한 퍼포먼스로 진가를 발휘하는 가장 인피니티다운 모델”이라며, “2018년 프리미엄 스포츠 쿠페 시장에서 많은 고객들에게 강렬한 존재감을 남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100c@osen.co.kr

[사진] 인피니티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