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승 확정 실패' 맨시티 과르디올라, "맨유, 자신들의 게임을 해냈다"
OSEN 이인환 기자
발행 2018.04.08 07: 45

"우리는 전반 완벽한 경기를 보였다. 전반전 많은 기회를 만들어 냈고, 좋은 상황을 만들었다. 하지만 후반전 상대에게 밀리며 아쉽게 패배했다."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는 8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와 2017-2018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3라운드 경기에서 2-3으로 패배했다.
전반 2-0으로 우승 확정을 눈 앞에 뒀던 맨시티는 후반 시작과 동시에 맨유의 반격에 흔들리며 아쉬움을 남겼다. 후반 폴 포그바가 두 골을 넣으며 맨유의 대역전승을 이끌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경기 후 "우리는 전반 완벽한 경기를 보였다. 전반전 많은 기회를 만들어 냈고, 좋은 상황을 만들었다. 하지만 후반전 상대에게 밀리며 아쉽게 패배했다"고 한숨을 내쉬었다.
이날 맨유는 전반 두 골을 내준 상황에서, 후반 세 골을 몰아치며 대 역전극에 성공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맨유는 자신들의 게임을 해내기 위해 움직였다. 그들은 자신들만의 정신을 가지고 있다. 저것이 맨유다"고 상대를 인정했다.
이어 "그렇다고 우리 팀 경기력을 불평할 마음은 없다. 우리는 경기를 이길 만한 모든 것을 했다. 경기 내내 찬스를 만들고 공격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번 시즌 내내 해왔던 일이다. 하지만 후반 수비에서 문제를 나타낸 것은 아쉽다. 이것이 축구다"고 덧붙였다.
/mcadoo@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