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회장, "정말 죄송...오늘은 로마가 더 좋은 팀"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8.04.11 07: 32

"오늘은 로마가 더 좋은 팀이었다."
AS로마에게는 기적이었다. 그러나 반대로 FC바르셀로나에게는 허탈한 악몽이었다.
바르셀로나는 11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로마의 스타디오 올림피코서 열린 2017-2018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2차전 AS로마와의 원정경기서 0-3으로 완패했다.

이로써 1차전에서 4-1로 승리했던 바르셀로나는 로마에 패하며 4강에 합류하지 못했다. 1, 2차 합계 4-4 동률을 이뤘지만 원정 다득점 우선 원칙에 의해 탈락 고배를 들었다.
그러자 바르셀로나는 팀의 수뇌부가 직접 사과에 나섰다. 조셉 마리아 바르토메우 바르셀로나 회장은 경기 후 TV3와의 인터뷰에서 "정말 죄송하다. 이번 경기장에서는 로마가 더 좋은 팀이었다"고 사과한 후 "로마는 열심히 노력하면 목표를 이룰 수 있다는 것을 믿었고 보여줬다"고 패배를 깨끗이 승복했다. 
또 바르토메우 회장은 "물론 이번 패배는 우리에게 영향을 줄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또 다른 중요한 경기를 앞두고 있다. 선수들은 회복할 것"이라면서 "이 팀은 에르네스토 발베르데 감독이나 다른 코치들과 모든 면에서 승리할 준비를 하고 있다. 우리는 매 시즌 모든 경기를 이기기 위해 싸우고 있다. 하지만 오늘은 그렇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letmeout@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